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타고 산 타고/자전거여행기

체인,브레이크,프레임은 빼고 심플함을 장착한 Bicymple

by 썬도그 2012. 10. 12.
반응형


자전거는 복잡한 기계장치가 아닙니다. 구동계인 체인과 스프라켓의 기어변속기가 있고 브레이크라는 주행을 멈출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역삼각형태의 프레임은 트라스트 형태로 튼튼함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이 기본 장치인 프레임과 체인 그리고 브레이크까지 싹 제거한 자전거가 있습니다. 


바이시클과 심플의 합성어인 bicymple은 심플 그 자체입니다. 체인, 스프라켓 프레임도 삼각형이 아닌 직선형태입니다. 브레이크도 없는데 브레이크 없는 픽시 자전거와 비슷해 보이네요. 그래도 픽시는 체인은 있는데요. 이 자전거는 그것 마져 없습니다.

하지만 페달은 있습니다. 뒤바퀴에 달려 있는데요. 마치 꼬꼬마때 타고 다녔던 유아용 자전거 같네요. 다른점이 있다면 유아용은 앞바퀴에 페달이 있었죠



주행도 가능하며 브레이크가 없기에 뒷바퀴를 움직여서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픽시자전거와 비슷하네요

이 자전거를 디자인한 사람은 Josh Bechtel로 시제품인 유니크한 자전거를 만들었네요. 

평지가 발달한 유럽이나 가능하지 한국은 언덕에서 힘들어서 타기 힘들 듯 해요. 다만 한강변 자전거도로는 괜찮을 듯 하네요. 심플하다는 것은 고장도 거의 나지 않는 것익도 하겠죠. 재미있는 자전거입니다



자료출처 http://www.bicymp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