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이통사와 휴대폰,카메라 제조사들의 체험형 매장들

by 썬도그 2011. 11. 15.
반응형

휴대폰이나 노트북등은 고가의 제품입니다.
이런 고가의 제품을 인터넷 글만 보고 사기에는 뭔가 찜찜한게 있죠. 분명 글과 사진으로만 본 제품과 실제 눈으로 본 제품의 차이는 있습니다. 사진에는 촉감이나 실제 손에 쥐는 그립감등은 나오지 않죠

따라서 이런 고가의 제품들인 휴대폰, DSLR를 사기전에 꼭 한번 직접 만져보고 사길 권해드리고 있고 실제로
DSLR 구매 문의를 하는 분들에게 꼭 한번 만져보라고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제품을 만져보고 싶어도 편하게 만질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이통사 대리점에서 다양한 제품을 만져볼 수 있지만 직원들이 노려보고 있기 때문에 어디 편하게 만질 수 있나요?
아시겠지만 만지면 사야한다는 강박도 생기고 직원들은 계속 뭐라고 떠들고 이런 상황에서 정확하고 편한 판단을 할 수 없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안 몇몇 기업들은 체험형 매장을 만들고 있고 반응도 좋고 저도 자주 찾아서 신제품을 직접 체험하면서 리뷰도 쓰곤 합니다.

그럼 제가 아는 체험형 매장들을 소개합니다.


삼성 모바일 (노트북, 디카, 컴퓨터, 스마트폰, 캠코더)을 체험할 수 있는 삼성모바일점 


삼성모바일점


삼성 냉장고 세탁기등 큰 제품들은 체험할 수 없고 삼성의 모바일 제품인 모니터, 컴퓨터,스마트폰,캠코더, 카메라,넷북,갤럭시탭등을 맘 놓고 체험할 수 있는 삼성모바일점이 있습니다. 작년 겨울에 처음으로 생겼는데 삼성의 신제품들을 여기서 직접 만져보고 사진도 찍고 테스트도 하고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삼성모바일점
삼성모바일점
 
직접 제품도 판매하고 질문을 하면 친절하게 대답과 설명을 해줍니다.  삼성전자의 신제품이 나오면 전 이곳에 와서 그 신제품과의 첫 대면을 많이 하는데요. 삼성전자의 삼성 모바일점이 있어서 삼성전자의 제품들을 아주 쉽고 편하고 친절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 말고 삼성전자 본사건물이 있는 강남의 삼성 딜라이트 도 체험형 매장을 꾸며놓고 있죠.  

삼성 모바일점 위치 :  을지로 영풍문고 지하2층
삼성 딜라이트 위치 : 2호선 강남역 4번출구  오전 10시에서 오후 9시  






KT에서 나온 스마트폰을 체험하고 차도 마실 수 있는  올레스퀘어


올레스퀘어


KT라는 기업을 좋아하지 않지만 유일하게 KT가 만든 이 올레스퀘어는 좋아합니다. 광화문 KT 건물 1층에 있는 있는 올레스퀘어는 CF에서도 가끔 담기는데요. 이 곳은 KT에서 나온 휴대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및 휴식공간과 차와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KT에서 나온 스마트폰을 미리 체험도 하고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차도 마시고 인터넷도 하고 약속장소로도 활용하고 밤에는 째즈 연주나 다양한 연주를 아주 저렴한 가격인 1천원에 들을 수 있습니다. 

올레스퀘어

올레스퀘어
cfile25.uf@166CC14B4EC1B02C2496C0.jpg


에코라운지, 홈라운지, 모바일라운지, 서비스라운지, 카페라운지, 드림홀로 구성되어 있는데 KT의 모든 제품및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아주 훌륭한 공간입니다.  저녁 늦게 까지 운영합니다.

위치 :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교보문구 옆 KT광화문지사 1층  https://ollehsquare.kt.com/



 

캐논 카메라와 캠코더를 체험할 수 있는 캐논 플렉스 

 

캐논 플렉스


캐논은 해외보다 국내에서 더 큰 사랑을 받는 카메라 제조업체입니다. 
캐논은 강남의 옛 명성을 그대로 간직한 로데오거리 입구에 캐논플렉스를 세웠습니다.

캐논 플렉스


이 곳은 캐논의 디카와 DSLR 각종 렌즈및 캠코더등 캐논의 대부분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4층인가 5층짜리 건물인데 1,2층은 체험형 매장으로 지하는 사진갤러리로 꾸미고 있어서 캐논제품을 구매할 예정인 분들에게 혹은 캐논 제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훌륭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캐논 플렉스
캐논 플렉스
캐논 플렉스
캐논 플렉스

저도 캐논 제품들을 가끔 여기서 만져보고는 하는데 거리가 너무 멀어서 자주 가지는 못하네요.
주변에 도산공원과 가로수길, 청담동등 강남의 유명한 거리와 장소가 많아서 데이트 코스로도 좋죠


위치 :  7호선 강남구청역 4번출구에서  학동사거리 지나서 300미터 직진 로데오거리 입구 
                                            https://www.canon-ci.co.kr/microsite/



 

니콘 제품을 체험 구매할 수 있는 용산의 니콘 Authorized Shop 

니콘은 좀 소극적입니다. 니콘은 작년까지만 해도 체험형 매장이 없었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는  종로 니콘 한국지사에 옆에 있는 고객센터에서 만져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가끔 지나가다가 고객센터에 새로 들어온 신제품을 만져보곤 했었는데 작년에 용산에 공식샵이 하나 생겼더군요

니콘 제품을 체험,구매할 수 있는 용산 니콘 Authorized Shop 에 소개를 했었습니다.

니콘 Authorized Shop
니콘 Authorized Shop


용산의 현대 아이파크몰 4층 전자관에 가면 오른쪽에 있습니다. 캐논 플렉스에 비하면 규모는 작지만 체험하는데는 전혀 지장은 없습니다. 

니콘 Authorized Shop
니콘 Authorized Shop

 

 그래도 아쉽다면 캐논과 같이 좀 더 큰 니콘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을 좀 더 크게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럴려면 니콘의 판매량이 더 늘어야겠지만요.  

 위치 : 용산 현대 아이파크몰 전자점 4층 920호

운영시간 : 오전 10시 30분~ 오후 8시
전화 : 02-2012-2095입니다.


LG전자, 스카이펜텍

SKT, LG U+,소니, 올림푸스등 다른 휴대폰, 카메라 제조사들은 체험형 매장을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삼성전자와 KT처럼 체험형 매장을 운영해서 직접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은 어떨까요?

 다만 카메라 체험매장은 롯데마트 구로점 지하에 가면 거대한 카메라와 노트북 체험매장이 있어서 올림푸스나 소니, 니콘, 캐논 ,삼성등 대부분의 카메라들을 만져볼 수 있지만  LG전자와 스카이펜텍 SKT, LG U+의 체험형 매장이 없는것은 아쉽네요 그럼 위 체험형 매장이 근거리에 있다면 혹시 제품 구매할 단계에 계시다면 직접 이리저리 만져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