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향기/음악창고

뉴욕시민들의 참여가 돋보이는 Mp3 Experiment 플래시몹

by 썬도그 2011. 7. 28.
반응형
Improv Everywhere 

를 검색하면 미국 공공장소 즉흥연극 모임이라고 나옵니다.  쉽게 말하자면 플래시몹 기획단이라고 할까요?
뉴욕은 이 
Improv Everywhere 가 있어서 수시로 즐거움이 샘솟습니다. 이 그룹은 매년 지하철을 팬티만 입고 타는등 아주 발직한 행동들을 주선합니다. 주선만 하면 알아서들 시민들이 참여합니다.


이 
 Improv Everywhere 가   Mp3 Experiment 라는 플래시몹을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주 미천했지만 어느새 3천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플래시몹이 되었습니다.

이 플래시몹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올려진 mp3파일을 다운받아서 아이팟이나 휴대폰등 mp3를 재생할 수 있는 기기에 파일을 넣고 지시하는 시간에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그럼 mp3파일이 재생되면서 지시를 합니다. 

올해 참가자들은 매직아워에 맞춰서 전등과 야광봉, 폰카 플래시등을 이용해서 아주 흥미로운 그림을 만들었네요
무려 3,500명이 모여서 이루어낸 거대한 플래시몹입니다. 



 
 2010년 버젼도 재미있습니다.  늑대를 때려 잡는것이 있네요




2009년 Mp3 Experinent 입니다.




2008년 버젼이네요



2004년부터 시작된 이 플래시몹은 해마다 더 많은 참가자들이 참가하고 있는데요. 이런게 바로 도시의 즐거움이 아닐까요?
농촌에서는 이런것 할려고 해도 많이 모일수도 없잖아요.  서울은 메가시틴데도 이런 모임이 거의 없습니다.  하이서울 페스티벌이라고 있긴 한데 매번 외국 공영단 달러주고 사서 공연하는 것이 대부분이네요

서울에도 비슷하지만 더 신나는 플래시몹이 있습니다. 바로 '사일런트 디스코'입니다. 
이 모임도 참 오래 되었고 갈수록 인기가 많아 지는데 언제 저도 그 모습들을 카메라로 담아볼까 합니다.
'사일런드 디스코'는 무선 헤드폰을 끼고  길거리에서 춤을 추는 것 입니다.  여러사람이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춤을 추는데 무선 헤드폰이기 때문에  주민들에게 소음공해를 유발하지 않고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무선 헤드폰 안쓴 사람은 이상하게 볼 수 있지만  아무렴 어떱니까?  시선 생각하면 제대로 못놀죠

DJ 두명이 믹싱을 하면서 음악을 즉석에서 제조 조달하는 '사일런트 디스코'  돈 안들이고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입니다. 
비정기적으로 열리기 때문에 평소에 관심있게 보면서 정보을 얻어야 합니다. 

http://cafe.naver.com/101ravers  에서 신청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