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닉네임이 썩 맘에 들지 않지만 강인함이 있어서인지 사람들이 많이 인지하나 봅니다. 실수많이 하고 부족한 것이 많은 저이지만 닉네임 덕을 좀 보고 있습니다. 제 본명보다 더 사랑스러운 닉네임이 되었네요.
썬도그라는 이름을 만들게 된것은 영화때문이었습니다. 2007년본 일본 영화 '무지개 여신'에서 본 수평무지개에 홀딱 빠졌죠. 아오이 유우 나오는 영화면 덮어놓고 보는 저인지라 아오이 유우와 함께 우에노 주리 그리고 릴리 슈슈의 모든 것에서 순진한 중딩으로 나왔던 이치하라 하야토가 나와서 봤습니다
영화 내용은 http://photohistory.tistory.com/1427 에서 확인해 보세요
영화에서는 여자주인공의 짝사랑을 전혀 눈치채지 못한 어리숙한 남자주인공과 함께 하늘에 뜬 수평무지개를 보는 장면에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수평무지개? 저런게 다 있나? 남자는 하늘에 뜬 이 신기한 기상현상인 수평무지개를 폰카로 찍어서 여자에게 보냈고 여자는 그 사진을 전송받고 비행기 사고로 죽습니다
이게 바로 수평무지개죠. 이 사진에 빠져서 이 기상현상을 찾아봤습니다. 이 사진을 찍은 분이 sundog라고 해서 전 이 때부터 썬도그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알았지만 썬도그는 저게 아니더군요. 환일현상이라고 해서 해무리의 일종으로 어제인가도 대관령에서 관측되었다고 하죠. 둘다 무지개빛을 살짝 띄우기에 비슷하기도 하지만 정확하게는 다릅니다.
위 수평무지개는 채운이라고도 합니다. 지금 네이버나 다음에 수평무지개 검색해 보세요. 엄청나게 나올거예요. 평생에 한번 볼까 말까한 고귀한 기상현상인 채운현상이 4월 21일 전국에서 관측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안타깝게도 전 보지 못했습니다.
채운현상을 보면 행운이 온다는 속설은 없지만 정말 보기드문 기상현상을 봤다는 자체가 하나의 행운이죠
이 수평무지개가 로드쇼를 하나 봅니다. 4월 21일 한국에 강림하시더니 5월 3일 오늘 오전에 일본 곳곳에서 수평무지개가 관측 되었습니다. 가뜩이나 힘든 일본 열도 이 행운스러운 수평무지개가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수평무지개 현상은 높이 2만에서 2만 5천피트 상공에서 옆은 구름이 햇빛에 약 22도로 통과할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전 이런 특이한 기상현상을 보면 행운이 떠오르는데 호사가들은 지구멸망을 외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