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7/143

현대미술과 사진과의 점접을 볼 수 있는 사진전 <사진 : 다섯 개의 방> 두산갤러리는 다양한 예술 강연을 무료로 합니다. 이게 참 좋습니다. 예술 강의를 쉽게 듣기 어려운 일반인들에게 전문가들이 나와서 다양한 예술 강의를 합니다. 하지만, 전공 대학생의 강의와 일반인을 위한 강의 수준 조절 실패를 한 강의에 크게 실망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다른 대기업이 사회환원 차원에서 운영하는 갤러리보다 훨씬 좋습니다. 양질의 전시회와 양질의 무료 예술 강의를 꾸준하게 제공해주니까요. 특히, 전시회 전에 강의를 진행하는 방식도 참 좋습니다. 도슨트의 기계적인 작품 설명보다는 사진전의 맥락을 설명해주는 강의는 다른 갤러리들이 배웠으면 합니다.대림미술관처럼 점점 일반인들을 위한 문턱을 낮추는 것이 갤러리와 갤러리를 운영하는 대기업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산갤러리 사진전 7월 14일.. 2016. 7. 14.
자전거 프레임에 뿌리는 빛 반사 스프레이 알베도100(Albedo100) 야간에 자전거를 타면 전조등과 후미등을 설치하고 타야 합니다. 여기에 야광봉을 배낭에 꽂고 타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솔깃한 아이템이 나왔네요. 빛 반사 스프레이 알베도100(Albedo100)자동화 회사 볼보와 합작해서 만든 Albedo100은 물체에 뿌리는 빛 반사 스프레이입니다. 금속과 섬유, 애완동물까지 모든 물체에 뿌릴 수 있습니다. 단 재질에 따라서 뿌리는 제품이 다릅니다. 뿌리는 스프레이 형태의 빛 반사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야간에 운동을 하고 자전거를 타고 애완동물과 함께 산책을 하는 분들에게 안전과 눈길끌기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프레임에 뿌릴 수 있기 때문에 자전거 프레임이 하나의 반사판 역할을 할 수 있겠네요. 스스로 발광하는 제품은 아니고 빛을 쏘면 .. 2016. 7. 14.
사진을 유명 그림풍으로 바꿔주는 사진앱 Prisma 사진앱이 다 거기서 거기 같은데 이 앱은 좀 다릅니다. 이 앱은 사진을 유명 명화풍으로 바꿔줍니다. 그래서 인기가 무척 높습니다. 요즘 뜨는 2개의 앱이 '포켓몬고'와 이 앱인 '프리즈마(Prisma)'입니다. 이 앱을 개발한 개발자는 러시아 개발자입니다. 위 사진처럼 촬영한 사진을 그림 스타일로 바꿔줍니다. 따라서 사진을 그림처럼 바꿔주는 아주 신기한 앱입니다. 이 앱에는 신경망 네트워크 기술과 인공 지능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요즘 러시아가 소프트웨어 쪽 기술들이 무척 좋네요. 이 기술 말고도 뛰어난 기술이 꽤 많이 있습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 6월에 공개 되었는데 다운로드 받은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안드로이드용 앱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7월에 구글플레이도 등록된다고 하는.. 2016. 7.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