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2/083

1억 화소의 중형 카메라 페이즈원 알파 IQ3 100MP 같은 사진이라도 좀 더 크게 인화해서 보여주면 사람들은 그 사진에서 더 큰 감동을 받습니다. 최근 대형 인화술이 발달하면서 빌딩 전체를 사진으로 덮어버리는 모습도 자주 보이네요. 특히 총선이 가까워지면서 거대한 얼굴들이 빌딩 전체를 가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사진으로 건물을 가리려면 중형 포멧의 해상도가 높은 카메라가 필요로 합니다. 그런데 페이즈원과 ALPA가 소니의 1억만 화소의 CMOS센서를 장착한 IQ3 100MP 카메라를 개발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중형 카메라인데 반사경이 없어서 미러리스입니다. 렌즈 뒤에 디지털백이라는 디지털 장비를 달았는데 이런 중형 카메라 많죠. 1억 화소라는 어마무시한 해상도가 이 IQ3 100MP의 특장점입니다. 초대형 사진을 주로 촬영하는 사진작가들에게은 아주 좋은 .. 2016. 2. 8.
사진 인질극을 벌이고 있는 싸이월드, 아직도 정신 못차렸다 싸이월드는 페이스북, 트위터라는 외산 SNS가 국내에 들어오기 전에 한국을 지배했던 SNS 서비스였습니다. 2003년부터 서서히 인기를 끌던 싸이월드는 2005년 경 대박을 터트립니다. 이 서비스가 대박을 낸 이유는 SK컴즈가 싸월드를 인수한 후에 적극적인 마케팅과 특유의 꼬꼬마 아바타인 미니미의 앙증 맞음이 큰 인기를 끌게 했습니다. 디카 보급과 실명제와 미니미로 빅 히트를 했던 싸이월드 싸이월드의 인기는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2000년대 중반은 막 디지털 카메라가 보급이 되던 시기였습니다. 또한, 카메라폰도 조금 쓸만할 정도인 30만에서 100만 화소로 넘어가던 시기였습니다. 즉, 디지털 사진 광풍이 불던 시기였습니다. 촬영한 사진은 남들에게 보여줄 때 더 빛이 나죠. 이렇게 내 얼굴,.. 2016. 2. 8.
블링 다이너스티가 밝힌 명품 브랜드 계급 피라미드 명품에 대한 열망이 강한 나라가 3곳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 중국 그리고 일본입니다. 서양의 명품 브랜드이지만 소비는 동북아 3국에서 많이 소비 된다고하죠. 특히나 검소하기로 소문난 일본인 관광객들이 유럽 여행을 하면서 명품 브랜드를 왕창 소비하는 모습에 현지인들이 의아해 할 정도라고 하죠. 한국 분들도 명품에 대한 욕망이 무척 크죠. 이는 명품을 통해서 자신을 치장하려는 과시욕이 크다는 방증일 것입니다. 명품이 명품인 이유는 2가지입니다. 하나는 품질이 무척 뛰어나다는 것이고 또 하나는 높은 품질 이상의 비싼 가격을 유지하는 명품 브랜드 가치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는 명품이라는 제품을 소비하는 것이 아닌 그 명품 브랜드를 소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값 비싼 명품 브랜드로 자신을 치장하는 사람.. 2016. 2.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