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8/044

아티스트 작품으로 잠금화면을 매일 변경해주는 감성 어플 '오늘하루도' 매일 자신의 얼굴보다 애인의 얼굴보다 더 많이 들여다 보는 스마트폰 초기 화면을 자주 바꾸는 사람은 없습니다. 귀찮기도 하지만 새로운 사진으로 변경하기에는 휴대폰 안에 좋은 사진이 별로 없습니다. 그렇다고 잠금화면을 주기적으로 변경해주는 앱을 쓰자니 멋진 사진으로 바꿔주긴 하지만 사진들이 비슷비슷해서 식상합니다.이때 아티스트들이 그린 그림으로 매일 잠금화면이 변경된다면 어떨까요? 바쁜 일정에서도 산뜻하고 눈에 확 들어오는 미술 작품을 보고 잠시 여유도 가져보면 어떨까요? 아티스트 작품으로 잠금화면을 매일 변경해주는 감성 어플 '오늘하루도'감성 어플 '오늘하루도'는 독특한 어플입니다. 매일 매일 자정이 지나면 7명의 미술 작가와 디자이너가 그린 그림이 스마트폰으로 배달이 되고 잠금화면이 새로운 이미지로 교.. 2015. 8. 4.
북한 유화, 포스터, 우표를 볼 수 있는 서울시립미술관의 북한 프로젝트 광복 70주년 기념으로 곳곳에서 광복 70주년 전시회와 프로그램과 공연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유의미한 전시회는 북한 프로젝트 전시회입니다. 광복 70주년이지만 동시에 분단 70년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해방 되자마자 분단 된 것은 아니지만 한반도를 아우르는 정권이 만들어진 적이 없기 때문에 분단 70주년이기도 합니다. 이 광복은 비록 분단된 상태지만 남과 북이 모두 함께 기뻐하고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쉽게도 남한, 북한의 광복 70주년 행사는 각자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북한이 동의하지 않았지만 북한에 관한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이 많이 변했습니다. 몇년 전만해도 해외 유명 화가의 유료 그림전시회가 꽤 많았는데 관장이 바뀐 이후에는 그런 전시회 보단 .. 2015. 8. 4.
건강하고 미소 가득한 가족영화 '미라클 벨리에' 남들보다 먼저 이 영화를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개봉이 확정된 것이 아니라서 지금까지 꾹 참고 있었습니다. 몇 주 전에 이 영화가 드디어 개봉 확정이 되었군요. 그 영화의 이름은 입니다. 이 영화는 2014년 프랑스에서 라는 이름으로 개봉해서 무려 700만 명의 관객이 본 흥행 영화입니다. 예전에는 프랑스 영화가 많이 개봉하고 프랑스만의 독특한 영상과 스토리가 좋았는데 요즘은 거의 수입되지 않네요. 아마도 할리우드 영화가 세상을 평정해서 유럽 영화들이 거의 수입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영화 강국인 프랑스 영화가 관객과 만날 기회가 거의 없다는 것이 안타깝네요이 영화는 프랑스 영화입니다. 그래서 사유적이고 고리타분한 이야기나 깊이가 너무 깊은 철학적인 영화라고 겁을 먹을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대사.. 2015. 8. 4.
극강의 ISO400만을 지원하는 캐논 초고감도 카메라 ME20F-SH 소니 알파7S는 빛이 약한 곳에서도 선명하고 쨍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고감도 ISO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확장해서 ISO 409600까지 지원해서 밤 해변가를 낮으로 변신 시키는 놀라운 영상을 보여주죠. 그래서 기술의 소니라고 극찬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걸 캐논이 가만 보고 있지 않았았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캐논 카메라 ME20F-SH는 ISO가 무려 400만까지 지원되는 극강의 초고감도 카메라입니다. 캐논의 초고감도 카메라 ME20F-SH 외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카메라는 사진 용도의 스틸 카메라가 아닌 방송이나 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동영상 카메라 외모를 지니고 있고 실제로도 동영상 쪽으로 나온 카메라입니다. 이 캐논 ME20F-SH는 2013년 캐논이 개발한 풀HD 동영상 촬영 전용의 35mm.. 2015. 8.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