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5/024

비비안마이어를 찾아서에서 찾은 6가지의 사진에 대한 생각 모순적이다. 대담하다. 비밀스럽다. 앙리 까르티에 브레송 사진 같다.헬렛 레빗 사진 같다. 로버트 프랭크 사진 같다, 다이안 아버스 사진같다. 영화가 시작되면 그녀에 대한 평가가 들려옵니다, 이렇게 그녀에 대한 평판을 먼저 소개하는 이유는 이 여자가 유명한 사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은 2009년 사망한 '비비안 마이어가'가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진 어떠세요? 더 많은 사진들을 영화에서 보고 온라인에서 봤지만 이 '비비안 마이어'의 사진은 대담합니다. 마치 '개리 위노그랜드'라는 유명한 거리사진가의 거리 풍경을 사진으로 담으면서 그 거리를 구성하는 사람들을 대담한 시선으로 담았습니다. 사람들은 프라이버시 거리라고 해서 30cm안으로 누군가가 들어오면 경계심을 보입니다. '비비안 마이어'의 사진 중.. 2015. 5. 2.
타이어 모양의 몽드 디자인의 독특한 SEAL 스피커 멋진 외모를 지닌 스피커가 있으면 한 번 들을 음악도 2번 3번 듣게 되죠. 여기 아주 독특한 모양의 스피커가 있습니다. 몽드 디자인이 에코를 콘셉으로 내놓은 타이어 모양의 SEAL 스피커입니다. 이렇게 놓고 보니 왜 이런 걸 생각 못했을까? 할 정도로 SEAL 스피커의 타이어 모양은 스피커의 울림통 모양과 비슷하네요. SEAL 스피커는 타이어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 타이어를 이용한 스피커입니다. 타이어의 탄력을 그대로 이용해서 울림판의 진동을 적당히 흡수한 따뜻한 음질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거치대를 달면 세원 ㅗㅎ을 수 있습니다. 이런 큰 거치대도 사용할 수 있는데 해변가나 잔디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환경의 영향을 덜 받아서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AL 스피커.. 2015. 5. 2.
LPGA와 PGA를 온라인에서 느낄 수 있는 리얼 골프게임 위닝펏 골프를 하는 것은 많은 돈이 들지만, 골프를 보는 것은 큰돈이 들지 않습니다. 골프 시청이 재미있는 것은 축구나 야구나 농구 같은 다이나믹함이 없지만 간단한 게임 룰과 함께 뛰어난 자연경관 때문에 장시간 시청해도 지루하지 않습니다. 대신하죠. 30,40대 분들이 골프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단 한 명의 선수 때문입니다. 1997년 IMF라는 대 경제위기 때 두 명의 박씨 성을 가진 스포츠 선수가 한국인들의 괴로운 심정을 달랬습니다. 한 명은 야구선수 박찬호였고 또 한 명은 여성 프로골포인 박세리였습니다. 박세리가 미국 여자프로골프 대회인 LPGA 대회에서 여러 번 우승을 하면서 한국인들을 웃음 짓게 했습니다. 박세리가 몰고 온 골프 열풍은 전 국민이 골프 용어를 알 만큼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저도 그.. 2015. 5. 2.
가장 유명한 정치인 사진 -으르렁거리는 사자- 2차 대전이 발발하자 영국 총리 윈스턴 처칠은 영국과 연합국을 돌아 다니면서 대중과 기자들 앞에 나서는 자리에서는 항상 시가를 물고 두 손가락으로 승리의 V자를 그렸다. 1941년 12월 30일 캐나다 오타와에 있는 캐나다 의회에서 "2차대전에서 적들과 강력하게 맞서서 싸우겠다"라는 연설을 했다. 캐나다 총리인 윌리엄 라이언 매켄지 킹은 처칠을 하원의장실로 안내했다. 하원의장실에는 보스턴에서 인물 사진의 거장인 '존 H. 가로'에게 사진을 배우고 연극배우인 아내로 부터 연극의 조명술을 배운 '유서프 카쉬'가 처칠의 초상 사진을 찍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었다. 처칠에게는 이런 사실을 말하지 않았다. 카쉬에게 주어진 촬영 시간은 단 2분이었다. "처칠 : 이게 무슨 일인가?" "카쉬 : 총리님, 이 역사적 순.. 2015. 5.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