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4/204

유상수리가 결정되면 무조건 수리해야 한다고? 애플의 조폭같은 A/S정책 한 4년 전에 니콘 A/S센터에 갔습니다. 중고로 50~200mm 저가 줌 렌즈를 샀는데 경통이 잘 돌지 않았습니다. 영하 10도의 저온에서 이상 증상을 몇 번 보였는데 그날은 아예 돌아가지가 않아서 니콘 A/S센터에 갔습니다. 가서 자초지종을 말했고 수리를 맡겼습니다. 중고 제품이라서 무조건 유상 수리였습니다. "7만원 주고 산 제품인데 수리비가 5만원 나오면 전 고치기 싫은데 수리 진단하는데 돈 들어가는 건 아니죠?" "네 수리 진단은 A/S기간이 지나도 무료입니다." 전 확인을 위해 2~3번 물어봤습니다. 몇번 물어봐도 수리 진단을 위해 렌즈 분해하는데 드는 공임비는 없다고 했습니다. 솔직히 수리 진단하기 위해 분해하는데 드는 노동력에 대한 인건비인 공임비는 줘야 옳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A/S가 .. 2015. 4. 20.
이케아 스쿠브를 활용한 4천원 짜리 미니스튜디오 제품 리뷰를 많이 하는 블로거들이 가장 사고 싶어하는 것 중 하나가 미니 스튜디오입니다. 그래서 지난 2013년에 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하나 샀습니다. 가격은 2만 5천원으로 아주 싼 가격은 아닙니다. 다음 가격검색 서비스인 다음쇼핑하우에서 '미니스튜디오'를 검색하면 가장 싼 미니스튜디오가 2~3만원이나 합니다. 이런 미니스튜디오는 배경천과 사방이 하얀 색으로 되어 있어서 누끼 작업(배경 처리 작업)을 따로 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하지만 주머니 사정이 여유치 않은 분들에게는 이 2~3만원도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단돈 4천원에 미니스튜디오를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이케아 스쿠브를 활용한 4천원 짜리 미니스튜디오 사진 출처 : https://www.ikeahackers.net/ 이 글의 .. 2015. 4. 20.
분홍빛으로 물든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 꽃이 가득 핀 4월도 서서히 저물어가네요. 5월은 라일락과 장미가 그 4월의 열기를 이어갈 듯 하네요. 그러나 꽃에 주던 눈길은 사그라들 것입니다. 지지난 주 토요일 부천에 꽃놀이를 갔습니다. 2015/04/16 - [여행기/니콘 D3100] - 향긋했던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 글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를 보고 걸어서 약 20분 거리에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로 향했습니다. 도당산에서 내려오면서 저 멀리 보이기에 바로 갔습니다. 부천 종합운동장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 KBS헬기가 보이네요. 부천 종합운동장에서 축구 경기를 하나 봅니다. 그런데 올라가서 보니 축구 경기 안 하더군요. 그럼 이 진달래 축제를 취재하기 위해서 헬기가 온 듯 하네요. 집에서 7정거장 밖에 안 되는 부천이지만 물.. 2015. 4. 20.
마블이 발표한 어벤져스 슈퍼히어로들의 능력치 비교 2012년 부천국제만화 축제에서는 '어벤저스 어셈블'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마블코믹스 협찬으로 마블 히어로들의 귀중한 자료들을 볼 수 있는 아주 흥미로운 전시회였습니다. 아이언맨이 깡통로봇이었던 꼬꼬마 시절의 모습도 볼 수 있었고 다양한 마블 히어로들의 단행본 만화책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면 마블은 슈퍼히어로들이 먹여 살리네요. 각각의 슈퍼히어로들이 하나의 스토리를 이어가지만 어벤져스처럼 히어로연합체가 모여서 싸우기도 하죠. 이를 위해 마블은 각각의 히어로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를 만들기도 하고 다시 어벤저스를 결성해서 연합군 영화를 만들면서 돈을 쓸어 담고 있습니다. 스파이더맨이 판권 때문에 어벤저스에 합류하지 못하고 있는데 어서 발리 판권이 해결 되어서 어벤저스에서 만날 수 있으면 합니다. 그.. 2015. 4.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