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3/173

합성 사진으로 착각하게 한 만화 찢고 나온 가방 . JumpFromPaper 처음에는 합성 사진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합성이 아니랍니다. 이게 합성이 아니라고요? 위 가방은 만화에서 보는 카툰 렌더링을 한 만화 영화 속 가방 같지만 실제로 가방이 저렇게 생겼습니다. 이 가방은 대만업체 JumpFromPaper에서 만든 가방입니다. https://www.jumpfrompaper.com/에 가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주 신기한 아이디어 가방이네요. 언뜻 보면 착시 가방이 아닐까 할 정도로 만화 영화 속 가방 같아 보이네요. 한국어 홈페이지도 있고 주식회사 토탈아이티에서 이 가방을 국내에서도 판매하고 있네요. 2명의 대만 여성 디자이너의 아이디어로 탄생했는데 해외에서도 꽤 인기가 있는 가방입니다. 무엇보다 이목 효과가 대단할 듯하네요. 가방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 2015. 3. 17.
독립영화를 무료로 상영해주는 독립영화공공상영회 독립영화는 자본으로부터의 독립 및 외부의 입김으로부터의 독립을 외치는 영화입니다. 자본으로부터 독립을 외치다보니 투자금이 많지 않아서 저예산으로 영화를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공공기관이나 국가의 세금 또는 독립영화를 지원하거나 소규모 투자자들이 투자금으로 제작이 됩니다. 이렇게 큰 돈이 들어가지 않는 다는 것은 자본가로부터의 압박으로부터 조금 더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최근 한국 상업영화들이 죽을 쓰는 이유가 자본가나 제작자의 입김이 너무 강해서 촉망 받았던 감독들이 자신의 색을 다 펼치지 못한다는 소리도 있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한국 상업영화들 보면 마치 프랜차이즈 음식점 같은 정형화 되고 예측 가능한 맛이라서 식상한 영화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 만든 '소셜포비아'는 근.. 2015. 3. 17.
(서평)편의점 사회학. 공기와 같은 편의점에 대한 꼼꼼한 이야기가 가득한 책 편의점은 구멍가게를 밀어내고 전국 방방곡곡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비싼 가격이 흠이지만 대신 쾌적한 공간과 다양한 물건을 진열하고 판매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물건만 파는 것이 아닌 편의점 택배도 있고 공과금 납부 및 현금을 인출할 수도 있고 한끼 식사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저도 이런 뛰어난 편의성 때문에 자주 애용합니다. 도서관에 갔다가 흥미로운 책 제목이 있어서 냉큼 집어 들었습니다. 그리고 쭉 넘겨보니 편의점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가 있네요. 편의점 사회학이라는 책은 편의점에 대한 백과사전식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따라서 편의점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역사와 유래와 시장 점유율이나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 등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정보 내용.. 2015. 3.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