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3/154

맥주 잡지가 조사한 세계 각국의 인기 맥주 브랜드 맥주를 아주 좋아합니다. 일 끝내고 맥주 한 잔 하면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과음은 피해야겠지만 날 더운 날 맥주와 치츠님은 진리입니다. 그런데 한국 병맥주나 페트병맥주는 맛이 좋을까요? 요즘은 세계 여러 나라의 맥주를 마트에서 수입해서 팔고 있어서 다른 나라 맥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데 한국 맥주는 너무 밍밍하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맥주 하면 독일이죠? 그러나 독일 맥주보다 더 유명한 맥주가 체코 맥주라고 합니다. 체코 맥주를 세계에서 최고로 알아주고 그 다음이 독일이라고 하는데 체코 여행가면 꼭 체코 흑맥주를 마셔보라고 권하더군요. 그런데 체코에서는 어떤 맥주 브랜드가 시장 점유율 1위일까요? 맥주 잡지인 Vinepair는 세계 각국의 인기 맥주 브랜드를 지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료는 아주 정확.. 2015. 3. 15.
반지함에 반지보다 더 영롱한 디오라마가? 보석 같은 디오라마 보석함이나 반지함을 보면 여자들은 설레입니다. 그 안에 있는 반지나 장신구나 시계 등을 예상하니까요. 그런데 이 보석함이나 반지함이나 시계 상자는 선물 받고 나면 용도가 폐기 됩니다. 특히 반지는 계속 끼고 다니기 때문에 반지함이 크게 필요 없습니다.캐나다 아티스티인 Talwst는 이 반지함에 사랑스러운 디오라마를 심었습니다. 보석함이나 반지함을 열면 반지보다 더 놀라운 광경에 기분이 절로 좋겠는데요. 작가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talwst.com/ 2015. 3. 15.
도시에 기생하는 거대한 쾌락 도구 놀이동산을 카메라에 담은 THE AMUSEMENT PARK 사진전 아이들에게 가장 큰 선물은 엄마 아빠랑 함께 주말에 놀이동산을 가는 것입니다. 놀이동산에는 우울과 슬픔은 한 움큼도 허용하지 않는 쾌락지상주의 지대이자 돈과 카드만 있으면 쾌락을 무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잘 갖춘 곳이기도 합니다. 놀이동산을 좋아하지도 자주 가지도 않지만 놀이동산에 가면 전 이상하게 쓸쓸해 집니다. 모두들 웃고 즐기고 떠들지만 철지난 옷을 입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볼 때면 활력 보다는 죽어간다는 느낌이 듭니다. 특히, 서울랜드가 가장 심하죠. 서울랜드는 고등학교때 가고 20년이 지나서 가봐도 크게 달라지지 않은 모습에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안 변해도 망하지 않는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동시에 놀이동산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생각도 드네요. 사람의 사랑을 받지 못하면 그 어떤 것보다 .. 2015. 3. 15.
살짝 비겁하게 사는 우리들을 그린 소설 '나정만 씨의 살짝 아래로 굽은 붐' 2009년 1월 19일 오전 5시 용산구 한강로 2가에 위치한 4층짜리 남일당 상가 건물 옥상을 점거하고 화염병을 던지며 저항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용산 재개발로 인해 그곳에서 권리금도 받지 못하고 쫓겨나게 된 중국집 주인, 호프집주인, 백반집주인 같은 세입자들과 가족들이 철탑을 만들고 경찰의 강제 진압에 저항을 했습니다. 그러나 강제 진압 과정에서 세녹스라는 휘발성 물질이 불에 붙으면서 세입자 2명, 전철연 소속 회원 3명, 경찰특공대원 1명이 사망했습니다. 이 참혹한 사건은 서울이라는 거대한 얼굴에 큰 상처를 냈고 앞으로도 이 상처는 아물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무자비하게 철거를 한 곳은 지금은 부동산 경기 추락으로 텅 빈 공간으로만 남아 있습니다. 재개발을 한다면서 사람들을 토끼 몰이 .. 2015. 3.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