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3/093

<버드맨>인기라는 무대에서 내려온 날개 잃은 노년의 쓸쓸함 무한도전의 토토가는 잊혀져 가던 90년대 후반의 인기 가수들에게 다시 인기를 재투입해서 예전 인기를 다시 회복시켜주었습니다. 이 인기는 90년대 후반 인기 가수뿐 아니라 그 시절 10대 20대였던 현재의 30대 40대 시청자들에게 잠시나마 20대의 화창함을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추억 때문에 되돌아온 인기는 서로에게 영향을 주나 봅니다. 그러나 이런 인기는 반짝인기로 시간이 흐르면 다시 세월이라는 물에 밀려서 가던 길을 갈 것입니다. 다시 인기를 돌이키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끔 인기 있던 호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것은 스타를 떠나서 모든 사람의 욕망이자 인지상정입니다. 날개 잃은 버드맨, 깔끔한 마침표를 위해 연극에 도전하다 리건 톰슨(마이클 키튼 분)은 젊은 시절 할리우드의 슈퍼히어로물인 버드맨.. 2015. 3. 9.
24인치 타이어를 사용하는 접이식 자전거 HELIX 접이식 자전거는 자동차 트렁크나 접어서 들고 다닐 수 있기에 평일에도 지하철에 가지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접을 수 있기에 수납 공간도 적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접이식 자전거는 자전거 바퀴가 작아서 주행 속도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뭐 작은 바퀴로도 속도가 빠른 자전거가 있긴 하지만 접이식 자전거로는 빠른 속도를 기대하기 힘듭니다.그런데 24인치 큰 바퀴를 가진 접이식 자전거가 등장했습니다. HELIX라는 이 접이식 자전거는 24인치 크기의 타이어를 사용하는 접이식 자전거입니다.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신생 기업 Helix Folding Bike사가 만든 HELIX는 큰 바퀴를 사용하면서도 쉽게 접을 수 있는 접이형 자전거입니다. 이 자전거의 최대 특징은 24인치라는 보통의 자전거 바퀴를 사.. 2015. 3. 9.
썩은 기업과 사회를 정화 시키는 내부 고발자를 다룬 영화 8편 대한항공 부사장의 갑질을 멈추게 한 것은 내부고발자(Whistleblower)의 휩슬 때문이다. 모두가 부사장의 갑질에 순응할 때 한 사람이 휩쓸을 불고 "이건 잘못된 행동입니다"라고 세상에 소리쳐 부사장의 못난 갑질은 멈췄다. 내부 고발은 부패로 얼룩진 사회와 기업을 정화 시켜주는 정화제이다. 그러나 그 길은 길고 험합니다. 내부 고발자를 다룬 영화들을 소개한다. 대통령의 음모(1976)닉슨 정권의 불법 도청 사건을 당시 FBI 부국장이었던 내부 고발자의 제보로 두 명의 워싱턴 포스트지 기자가 사건을 공개한다. 이 사건은 그 유명한 '워터게이트'사건으로 영화 대통령의 음모가 이 과정을 재현하고 있다 실크우드(1983)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실크우드는 미국 오클라호마 핵발전소의 여성노동자 '카렌 실크.. 2015. 3.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