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3/015

세계적인 락가수 레니 크라비츠가 디자인한 한정판 라이카 카메라 부끄럽지만 솔직하게 말하면 '레니 크라비츠'가 누군지 잘 모릅니다. 흑인 락가수라고 하는데 오늘 처음 들었습니다. 영화에도 출연하고 음악계에서는 꽤 유명한 가수라고 하네요. 이 '레니 크라비츠'는 어렸을 때부터 카메라를 가지고 놀길 좋아했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애착은 계속 커져 갔고 이 카메라에 대한 애정과 레니의 재능이 만나서 놀라운 일을 했습니다. 바로 '레니 크라비츠'가 직접 디자인한 라이카 카메라입니다. 라이카 MP "CORRESPONDENT"By Lenny Kravitz라는 이름을 가진 이 라이카 카메라는 풀 프레임 사이즈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레인지 파인더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라이카와 '레니 크라비츠'가 콜라보레이션을 했네요. 제품은 125대 한정 세트만 생산합니다. 전체적인 색ㅇㅇ르 보면.. 2015. 3. 1.
300미터 상공에서 사람 얼굴을 인식하는 정찰 드론 Aeryon HDZoom30 한 1,2년이 지나면 중년들의 장난감으로 드론이 대 인기를 끌듯 합니다. 점점 일반화 되어가고 있는데 대부분의 드론은 부감샷이라고 하는 항공 촬영 영상을 찍는데 주로 이용을 합니다. 그러나 드론은 활용 방법이 무척 많습니다. 항공 촬영은 물론 정찰 나중에는 요격용으로 활용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Aeryon HDZoom30은 항공 촬영을 넘어서 정찰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고배율 카메라를 단 드론입니다. 드론 제조회사이자 카메라 제조회사인 Aeryon사는 최근에 HDZoom30이라는 카메라를 단 드론을 선보였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드론에 달린 줌이 안되는 카메라가 아닌 줌이 무려 30배나 됩니다. 30배 줌이 되기 때문에 300미터 상공에서 얼굴 식별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또한, 공사 .. 2015. 3. 1.
놀라운 얼어가는 바다에서 밀려오는 느린 슬러시 파도 요즘 미국은 추위 때문에 난리입니다. 엘사가 얼음 나라로 만들었다고 엘사를 체포하는 퍼포먼스도 하던데요. 이런 미국의 강추위가 보기 드문 장면을 만들었습니다. 미국 동부 뉴욕 근처에 있는 난터켓섬의 해안가를 걷고 있던 사진가 Jonathan Nimerfroh는 놀라운 광경을 봤습니다. 바다가 얼기 직전의 모습을 본 것이죠. 이날 최고 온도가 영하 7.2도 밖에 되지 않았는데 보시다시피 바다가 얼음과 물의 중간인 슬러쉬 상태가 되었네요. 슬러쉬가 몰아치다보나 파도는 아주 느리게 움직였고 소리도 달랐습니다그런데 겨우 영하 7도에 바다가 어나요? 수온이 낮으면 바다도 얼길 하지만 생각보다 빨리 어네요. 아마 민물이 많이 섞여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사진작가는 이 사진을 자신의 홈페이지에 소개했습니다 작가 홈.. 2015. 3. 1.
하루에 1장 춤추는 셀카를 찍는 Mickael Jou 사진작가 우리 사이에 댄서가 있다면 우리 사이에 운동선수가 있다면이라는 사진 시리즈로 유명한 Jordan Matter의 사진은 일상이라는 지루함 속에서도 춤을 추는 한 사람을 보여주면서 굉장히 역동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2013/09/08 - [사진작가/외국사진작가] - 우리 사이에 운동선수가 있다! Athletes Among Us2012/11/16 - [사진작가/외국사진작가] - 일상에 춤을 심어 놓은 에너지 넘치는 사진시리즈 Dancers Among Us 사진 시리즈 이런 춤을 사진의 뛰어난 순간 포착력을 이용해서 미소 짓게 하는 사진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와 비슷한 사진을 매일 같이 찍고 있는 사진작가가 있습니다. Mickel Joh(http://mickaeljou.com/) 사진작가는 매일 같.. 2015. 3. 1.
유튜브와 사운드클라우드에 있는 노래에 자동으로 코드와 가사를 입혀주는 YouTab 요즘은 유튜브로 음악을 듣기 때문에 스트리밍 뮤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유튜브가 뮤직 서비스이자 DJ입니다. 자동 재생 기능도 뛰어나서 한곡 틀어 놓으면 관련 곡들이 줄줄이 재생이 되죠 유튜브가 인기가 있는 이유는 뛰어난 확장 기능과 관련 서비스 때문입니다. 생태계가 아주 발달한 서비스라서 국내 어떤 서비스도 유튜브에 대적할 수 없습니다. 여기 또 하나의 흥미로운 유튜브 관련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노래에 자동으로 코드와 가사를 입혀주는 YouTabYouTab(https://www.youtab.me/)은 유튜브와 사운드 클라우드에 올라와 있는 음악을 재생하면서 자동으로 음악 코드를 붙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코드를 붙여주기 때문에 피아노나 기타 연주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 2015. 3.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