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2/123

영원한 이타주의자인 신해철의 못다한 이야기 신해철 유고집 '마왕 신해철' 2015년에게 좋았던 단 하나는 2014년이라는 악몽을 숫자로나마 칸막이를 만들어 주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저에게 있어 2014년은 내 인생 최악의 한 해가 아녔을까 할 정도로 잊고 싶은 사건 사고가 너무 많았습니다. 세월호 사고와 신해철의 의료사고에 의한 사망은 저를 송두리째 흔들어 놓았습니다. 신해철은 제가 가장 좋아했던 뮤지션이자 철학자였습니다. 10대부터 20대 초 중반까지 그가 쓴 노래의 가사와 인터뷰 기사와 방송을 들으면서 신해철의 달변을 통한 통찰력 높고 질 높은 생각은 저에게 롤 모델과 멘토가 될 정도로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관심의 대상이었습니다. 특히, 뛰어난 멜로디와 그 어떤 가수나 작사가도 범접할 수 없는 깊이 있는 사유가 자연스럽게 배어 나오는 가사는 앞으로도 어떤 가수도 그 주옥같.. 2015. 2. 12.
파워블로거로 유명한 레인보우 김지숙의 사진전 '보푸라기' 쑥로그라는 곳을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가끔 소개하는 것을 보고 누구일까? 했습니다. 링크를 따라가보니 어여쁜 처자가 IT기기를 소개하고 능숙하게 다루는 모습을 보면서 틈새 시장을 다루고 있구나 했습니다. 보통 여성 블로거들은 IT기기 자동차 주제보다는 화장품, 요리, 맛집 순례 등을 주로 다룹니다. 그런데 여자가 IT제품을 소개? 발상의 전환이지만 생각해보면 남자만 PC사용하고 태블릿 사용하고 스마트폰 사용하는 것이 아니잖아요. 자동차도 남자만 운전하는 거 아니잖아요. 그런데 우리는 블로그에 그런 것은 남성 블로거만 올리는 거야. 패션이나 맛집, 요리는 여성 블로거만 올리는거야라고 편견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합니다.저 같은 경우는 잡다한 것을 다 올립니다. 그러나 저도 제가 관심을 가지는 것들만 주로 올리.. 2015. 2. 12.
공부할 때 작업할 때 켜 놓으면 좋은 화이트 노이즈 사이트 Noisli PC나 노트북으로 문서 작업을 할 때 노래를 틀어 놓고 하는 분들도 있고 아무 소리도 나지 않게 하고 작업을 하는 분도 있고 라디오를 들으면서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떤 분은 카페에 가서 작업을 해야 집중이 잘 된다는 분들도 있죠실제로 카페 같은 조용한 소음이 있는 곳에서 공부를 하거나 노트북 작업을 하면 능률이 더 오릅니다. 이는 화이트 노이즈 때문입니다. 카페의 의미없는 소음이 집중력 향상에 도움도 되고 향상심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요즘 고급진 독서실에서는 화이트 노이즈 CD를 틀어서 공부에 집중하게 해주기도 합니다.일전에도 화이트 노이즈 사이트를 몇 번 소개를 했습니다 2014/05/16 - [IT/가젯/IT월드] - 물,바람,불,새,숲의 화이트 노이즈를 들려주는 FabRelax 2013/1.. 2015. 2.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