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2/034

맥락 파괴의 서사가 사진의 맹점과 닮은 영화 <시간의 언덕> 홍상수 감독의 영화 팬이 되었습니다. 1996년의 을 본 후 영화는 재미있게 봤지만 딱 지루한 예술 영화 스타일이라서 쭉 무시했습니다. 그러다 를 본 후 이 감독은 여전히 이런 식으로 영화를 만드는구나 느끼면서 그의 영화 작법에 점점 빠져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홍상수 감독 영화가 좋은 점은 지성인이라고 잘난 척 하는 것들의 속물 근성을 제대로 까발려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흔한 우리 주변의 풍경인 불륜과 내 안의 속물 근성을 숨기지 않고 가감없이 그대로 담는 다는 것이죠. 이런 인간 비판적인 시선이 참 마음에 들더군요. 이후 쭉 지켜봤습니다. 도 3명의 남자가 선희라는 여대생에 대한 탐욕의 코메디가 너무 웃기더군요. 그러나 홍상수 감독의 최신작품인 은 보지 못했습니다. 시간도 되지 않고 좀 끌리지도 않더.. 2015. 2. 3.
게임을 중계하는 게임 방송 BJ들의 한달 수익은 얼마? 뭘 직접 꼭 해야만 재미있는 것은 아닙니다. 중계를 보는 재미가 더 좋을 때도 많죠. 예를 들어 야구를 직접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야구를 야구경기장에서 직접 보는 것도 재미있죠. 그런데 현장에서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야구 중계라는 조미료를 곁들여서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야구 현장에서는 응원하는 맛이고 야구 중계는 캐스터와 해설자의 맛깔스런 해설이 진국이죠이런 중계방송은 스포츠 중계가 가장 유명하지만 요즘은 온라인 게임이나 X박스나 PS4같은 콘솔 게임을 중계하는 게임 중계 방송도 재미가 아주 솔솔합니다. 그래서 아프리카TV나 유튜브에서 게임을 중계하고 중계한 방송을 업로드해서 광고수익을 내는 게임 BJ들이 있습니다.'대도서관'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BJ같은 경우 연간 억대의 광고 수익을 올린다고 하.. 2015. 2. 3.
이케아 수납박스 2개를 연결해서 만드는 미니스튜디오 제품 리뷰 많이 하는 분들은 미니 스튜디오 하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누끼 따기라는 배경 처리를 쉽게 해주고 제품의 디테일을 잘 담아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미니 스튜디오 검색을 해보면 가장 싼 것이 2만 원대입니다. 그리고 크기도 작아서 큰 제품을 촬영할 수 없습니다.그런데 10,000원으로 미니 스튜디오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케아 수납박스 2개를 연결해서 만드는 미니스튜디오그 방법은 이케아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2014년 12월에 국내에 진출한 이케아는 다양하고 싼 일상용품과 가구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이 이케아 제품을 해킹해서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이케아 해커스라는 사이트도 있네요이케아 해커스 http://www.ikeahackers.net/ 이곳에 올라온 내용.. 2015. 2. 3.
(서평)반감 고객들. 고객불만은 공짜 피드백, 화난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라. 예) 페이스북 이웃분이 한국의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에 불만이 있어서 그 내용을 블로그에 썼습니다. 이에 그 아웃도어 브랜드는 포털 검색을 모니터링하다가 글을 발견하고 명예훼손으로 그 불만 글을 블라인딩 처리 했습니다. 이에 페이스북 이웃은 반감을 넘어 분노하게 되었고 적극적으로 그 아웃도어 브랜드의 문제점을 설파했고 저도 그 아웃도어 브랜드의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고객을 분노케 하는 못난 기업들이 읽어야 할 책 위 사례는 한국의 대부분의 기업들이 취하고 있는 불만 고객에 대한 태도입니다. 제가 대부분이라고 한 이유는 고객의 불만을 귀담아듣기보다는 대부분의 기업이 고객센터라는 고객의 의견 청취 기관을 방어막처럼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불만이 참 많은 사람입니다. 좋은 점을 보고 칭찬도 하.. 2015. 2.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