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145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강아지 Gluta 유명 사진작가의 사진만이 날 감동 시키고 마음을 흔들어 놓는 것은 아닙니다. 평범한 사람이 평범한 강아지가 내 마음을 송두리째 흔들어 놓습니다. 이 사진을 보고 빵 터졌습니다. 개가 수박처럼 웃고 있습니다. 우리는 동물이 웃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가끔은 아주 가끔은 강아지도 고양이도 기분이 좋으면 웃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항상 주눅들고 주변을 경계하고 공포감에 휩싸여 있는 것이 동물들의 일상이죠. 인간도 웃을 일이 없지만 강아지 그것도 유기견들은 더 웃을 일이 없습니다. 그런데 Gluta라는 강아지는 너무 즐거워 보이네요. Sorasart Wisetsin라는 태국 아가씨는 유기견인 Gluta를 길에서 발견합니다. Gluta는 발견 당시 자궁 근염을 앓고 있었고 자궁 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리.. 2015. 1. 14.
실시간으로 음성 번역을 해주는 통역 서비스가 곧 구글 번역 앱에 탑재 될 예정 영어 광풍이 부는 이유는 영어를 능수능란하게 해서 세계인과 편하게 말을 하고 다양한 세계인들의 문화와 해외로 진출하기 위함이 아닌 입시 변별력, 취직 변별력을 위한 수단으로 변질 된 것이 한국입니다. 영어 사교육에 1년에 엄청난 돈을 쓰고 있지만 정작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어를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있어도 바디 랭귀지로 대충 대화를 할 수 있고요. 그럼에도 영어를 잘 하고 싶은 욕망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영어를 딱히 공부하고 싶지는 않은데 이런 분들에게는 실시간 언어 번역을 해주는 통역기가 구세주가 될 것입니다.'설국열차'에서 나오는 언어 통역기처럼 전 세계의 어떤 언어도 쉽게 대화를 할 수 있는 통역기가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당장은 힘들겠지만 10년 안에 쓸 만한 통역기가 구글에서 나올.. 2015. 1. 14.
영화 촬영장소를 알 수 있는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어떤 영화는 유독 더 정이 가는 영화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영화를 촬영한 장소가 내가 잘 아는 장소이기 때문이죠. 영화 '미운오리새끼'는 제가 사는 동네 근처에서 주요 장면을 촬영 했습니다. 영화 자체는 큰 재미는 없었고 흥행 성적도 좋지 않았지만 영화 촬영 장소는 제가 잘 아는 곳이라서 일부러 본 것도 있습니다. 반대로 어떤 영화는 너무 감명 깊게 봐서 그 영화가 촬영 된 장소를 찾아가기도 합니다. 그렇게 찾아간 영화가 건축학개론입니다. 2013/03/06 - [여행기/니콘 D3100] - 창신동에 있는 건축학개론의 납득이 계단 2012/08/24 - [여행기/니콘 D3100] - 건축학개론의 서연 승민의 사랑을 기억한 한옥 빈집 촬영장소를 가다 얼마전 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에서 영화 관람을 하고 나.. 2015. 1. 14.
IS(이슬람국가)해커들의 미 국방부를 해킹해서 미국 자존심을 건드리다 IS(이슬람 국가)는 민병대 수준의 이슬람 원리주의자들인 탈레반과 비슷한 폭력집단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요즘 계속 되는 이슬람의 테러에 이슬람이라는 종교를 미워하는데 그렇게 따지면 천주교나 기독교도 마찬가지죠. 천주교와 기독교의 종교 전쟁이나 중세시대라는 암흑기를 만든 것이 천주교이고 수 많은 인류의 전쟁과 억압과 핍박도 다 기독교와 천주교의 전쟁 때문이니까요그렇다고 최근에 일어나는 이슬람 교도들의 테러를 옹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항상 종교나 국가나 극단주의자들이 말썽을 일으킵니다.며칠 전 IS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하는 해커 집단 '사이버 칼리프 국(Cyber Caliphate)가 미국 시간 1월 12일 미국 중앙군의 트위터 계정인 @CENTCOM과 유튜브계정을 해킹 했습니다. 이들은 트위터에 미.. 2015. 1. 14.
내 마음의 방을 사진으로 형상화한 사진작가 이지영 한국 사진계를 살펴보면 기성작가는 많은데 새로운 신진들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매년 보던 사진작가의 전시회만 자주 열리는 모습에 작은 탄식이 나옵니다. 새로운 사진작가들이 많이 선보이고 성장하고 해외에 진출해야 하는데 새로운 사진작가들이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새로운 사진작가가 나와도 잠시 잠깐 세상에 얼굴을 내밀었다가 그 다음이 없이 사라집니다. 지속 가능성이 없는 모습이 안타깝네요. 그럼에도 이 사진작가는 꾸준한 자신만의 사진 세계를 펼치고 있습니다.2009년 제 블로그에서 소개한 이지영 사진작가는 꿈과 마음 그리고 기억을 형상화 한 3x6m 스튜디오 사진으로 유명세를 떨칩니다. 저도 보자 마자 이 작가 뜬다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2009년 이후 꾸준히 같은 주제의 사진 시리즈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 2015. 1.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