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0/313

애플 O/S, PC, 모바일 기기의 역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애플 가계도 애플이라는 회사를 처음 알게 된게 80년대 초반이었습니다. 이제 막 PC라는 제품이 상용화 되고 집에 도입되던 시절이었죠 그러다 PC라는 이름이 전면에 나서고 애플이라는 이름은 쑥 들어갔습니다. 그러다 디자인 계통하는 분들이 맥켄토시를 많이 사용하고 맥켄토시가 애플 제품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워낙 PC만 사용하다보니 애플의 노트북이나 PC 제품은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아이팟이 나오면서 다시 애플 제품을 많이 볼 수 있게 되었고 아이폰이 나오면서 친근한 이름이 됩니다. 애플은 참 많은 제품을 만들었지만 스티븐 잡스가 복귀 한 후 몇개의 제품만 남기고 싹 정리를 합니다. 그리고 선택과 집중이 힘을 발휘하면서 애플은 세계 최고의 IT기업이 됩니다. 이 애플 제품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4. 10. 31.
영화,드라마 다운로드 서비스 엔탈에서 본 영화 제보자, 한국사회를 정면 비판하다 영화 제보자를 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한국 사회에 대한 거대한 실망을 한 후 한국 사회를 모멸차게 비판을 하는 계기가 된 사건이 '황우석 사태' 이후입니다. 그 이전에는 저도 올림픽때 한국 선수들의 선전에 물개 박수를 치고 월드컵 때는 대한민국을 외치던 열혈 애국청년이었습니다. 특히 2002년에는 이탈리아 편드는 친구를 절교까지 할 각오로 모멸차게 비난 했던 일도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이 거대한 애국심을 단 한 번에 날려버린 사건이 '황우석 교수의 줄기세포 스캔들'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드라마틱한 세상을 본 사건이 바로 그 '줄기세포 스캔들'입니다. 그 일이 일어나던 1주일은 연일 반전과 반전의 연속이었습니다. 사건 자체도 흥미롭기도 했습니다만 저에게 큰 상처를 준 사건이기도 합니다. 제가 받.. 2014. 10. 31.
HP 스프라우트PC, 3D스캐너와 프로젝터와 터치 매츠가 있는 혁신적인 PC 모니터, 본체, 키보드, 마우스 이 4가지의 요소로 이루어진 PC 형태는 한 세대가 지난 지금도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모니터는 브라운관 CRT에서 LCD 평판 모니터로 바뀌었고 본체도 아주 슬림해졌지만 키보드와 마우스질을 하는 인터페이스는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이 입력 장치를 대체할 새로운 입력장치가 나오지 않아서였을 것입니다.마이너리티리포트에서처럼 허공에 두 손을 움직여서 조절하는 기술도 나오긴 했지만 잠깐 그렇게 하는 것은 몰라도 하루 종일 그럴려면 팔 빠질 것입니다. 따라서 장시간 입력 할때는 아직까지 키보드와 마우스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여기저기서 새로운 PC를 선보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PC, HP 스프라우트PC HP가 아주 혁신적인 PC를 선보였습니다. .. 2014. 10. 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