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282

구글 인기 검색어와 트랜드에 시각적 효과를 더한 구글 트랜드 네이버와 다음 검색 품질이 점점 더 떨어지고 있습니다. 수 많은 어뷰징을 최근 들어서 잘 걸러네지 못하는 모습을 자주 봅니다. 검색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키워드만 잔뜩 우겨 넣은 블로그 포스팅을 검색에 소개 하는 등 정밀함인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그러나 우리는 다음이나 네이버만 쓰게 되어 있습니다. 워낙 이 두 포털 사이트 검색을 습관처럼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인기를 끈 이뉴는 통합 검색과 지식인 서비스 때문입니다. 통합 검색은 웹 검색, 블록 검색, 이미지 검색 등 다양한 검색을 한 페이지에 조금씩 소개하는 기술로 엠파스에서 먼저 선보였던 기술입니다.그런데 이 통합 검색에 수작업 검색 신공으로 인해 거대한 검색 서비스인 구글을 한국에서 밀어내고 있습니다. 구글은 통합 검색 개념 보다는 연관성 있는 .. 2014. 7. 28.
티스토리 밀어주기가 성공하려면 개선해야 할 3가지 다음은 지난 달 말로 다음뷰 서비스를 종료 했습니다. 참으로 아쉽고 아쉽습니다. 그리고 포털 다음의 무능함에 다시 한 번 치가 떨리네요. 다음뷰 때문에 사라진 수 많은 메타 블로그 서비스들 몫까지 해야 하는데 그냥 사라져 버렸습니다. 다음뷰 때문에 메타 블로그가 사라졌다고 하는 이유는 다음뷰가 가장 트래픽 유발 지수가 높은 메타 블로그이고 잘 쓴 글에는 두둑한 원고료를 줬기 때문입니다. 이 2가지 조건 때문에 다음블로거뉴스(다음뷰의 전신)는 가장 인기 높은 메타 블로그 서비스였습니다. 물론, 오로지 다음뷰 때문에 망했다고 하긴 힘들다고 하지만 가장 큰 규모의 메타블로그 서비스가 돈도 주고 트래픽 선물도 빵빵하게 주니 물리적 거리의 장벽이 없는 인터넷에서는 1등에게 쏠리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 2014. 7.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