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144

사진작가가 아닌 사진진상가, 당신들은 사진할 자격이 없습니다. 사진을 좋아하고 사진작가를 여기에 많이 소개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국의 사진계를 틈틈이 어깨너머로 담 넘어로 볼 기회가 많았습니다. 좋은 사진작가님과 짧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런 소명의식을 가진 거룩한 분이 계시기에 사진이 고귀하다는 생각도 드는 경우도 꽤 있었지만 반대의 경험도 꽤 있었습니다.이 사진계도 미술계 아니 예술계와 마찬가지로 학연 지연이 가득한 생태계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적잖이 실망도 했습니다. 사진계는 순수하고 고귀한 생태계가 흐를 것이라는 제 순진한 생각은 이제는 많이 사라졌습니다. 사진계도 대한민국 사회의 일부이고 크게 다르지 않더군요. 그럼에도 사진계가 다른 예술계나 다른 대한민국 사회와 맑다고 느낀 이유는 혼자 작업하는 사진작가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교류가 많지 않으면 자신만.. 2014. 7. 14.
노키아에서 개발한 소리 에너지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기술 노키아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 밀려서 변방의 회사가 되어버렸네요. 스마트폰 시대의 흐름을 외면한 결과이자 동앗줄을 잡았는데 윈도우라는 썩은 동앗줄을 잡아서 시련은 계속 되고 있습니다. 결국 MS사가 노키아를 7조 9천억원에 인수를 했습니다.이 노키아에서 신기한 기술을 개발했네요. 그 기술이란 바로 소리 에너지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기술입니다. 퀸 메리 대학의 Joe Briscoe박사와 Steve Dumm 박사는 일상의 소음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머리카락의 수천 분의 1인 나노 크기의 물질의 특성을 살려서 전력을 생산하는 기술입니다. 물질을 나노 수준까지 분해하면 물질 특성이 변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물질을 나노 크기로 분해하면 색이 변한다거나 내구성이 높아진다거나.. 2014. 7. 14.
SNS과 웹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진가 TOP30 사진은 아주 가벼운 매체입니다. 여기서 가볍다는 것은 물리적인인 가벼움과 동시에 심리적으로 가벼운 매체입니다. 친한 친구를 만나면 가볍게 같이 사진을 찍고 예쁜 물건이나 꽃을 보면 카메라를 꺼내서 사진을 찍습니다. 그리고 그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려서 친구들과 공유합니다. 하지만 사진은 일반인들에게나 가벼운 도구이지 사진가나 사진작가들에게는 가벼운 존재가 아닌가 봅니다. 특히 한국 사진작가 분들에게 사진은 아주 무거운 존재입니다. 사진이 뭘 말하는지 명징한 주제도 잘 보이지 않을 뿐더러 추상화 같은 사진들도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사진의 즉시성을 버리고 점점 그림이 되어가려는 사진들이 꽤 보이더라고요. 그런 것은 좋습니다. 사진이 너무 가벼운 것도 좋다고 할 수는 없으니까요. 다만 단박에 느낌 빡~~.. 2014. 7. 14.
모바일 게임 쟁의 나라 선국을 위한 꿀팁과 유용한 정보들 모바일 게임 '쟁의 나라 : 선국'의 핵심 키워드는 전쟁입니다. 서버전, 국가전, 영지전 등의 다양한 전쟁을 끊임 없이 유도해서 모바일 게임에서 느낄 수 없는 대규모 전투를 유도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그래서 정형돈이 선국 TV CF에서 경극을 패러디한 분장을 하고 쟁쟁쟁쟁~~ 이 게임 쟁뿐이네라는 멘트를 칩니다. 선국은 모바일 MMORPG게임입니다. 리니지나 WOW같은 게임인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길에서 만난 유저와 친해지기 온라인 게임은 혼자 하면 재미 없습니다. 아는 친구나 지인과 함께 하면 재미가 더하죠. 특히 친구와 함께 하면 같은 서버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야 같은 필드에서 같이 다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친구가 없다면 길에서 만난 유저에게 말을 걸어서 .. 2014. 7.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