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6/104

검색싸이트를 포기하고 대형커뮤니티가 되어가는 네이버와 다음 검색엔진이 뭘까요? 검색이라는 것이 도대체 뭘까요? 내가 궁금하하는 정보를 가장 빨리 찾아주는게 검색엔진이 아닐까요? 전세계 많은 검색싸이트가 전세계 인터넷을 봇을 시켜서 크롤링을 해서 글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 크롤링 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가 유저가 검색을 하면 바로 땋 하고 뱉어내는게 검색엔진이죠. 초창기 검색엔진인 '미스 다 찾니' '심마니', '야후', '알타비스타'등등이 이런 검색엔진들은 이런 작업을 충실히 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네이버와 다음은 검색엔진이라고 하기에도 쪽팔린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 후 뱉어진 화면에서 가장 상위에 있다는 것은 가장 클릭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검색페이지의 다음페이지는 거의 찾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없다고 보셔도 .. 2012. 6. 10.
네이버의 검색정책 변경으로 티스토리 유저들 멘붕 티스토리 유저들 멘탈 붕괴 되고 있습니다. 저도 오늘 좀 이상 했습니다. 글을 정말 쓰기 싫었습니다. 블로그 우울증인지 블로그 더 운영해야 하나 하는 고민도 살짝 들 정도로 오늘 이상하게 글을 올리기 싫더군요. 그래도 올려야 했습니다. 글을 하루라도 안쓰면 이 블로그는 자전거 처럼 쓰러집니다. 항상 1개 이상은 꼭 올려야 합니다. 그래야 그 글이 차곡 차곡 쌓여서 검색을 통해서 제 블로그에 트래픽을 몰고 오니까요. 제 블로그는 초창기에는 다음뷰 같은 메타블로그로 먹고 살았습니다. 파괴력 높은 다음뷰(다음블로거뉴스)와 올블로그등 많은 메타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 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달라졌습니다 오로지 검색입니다. 검색만이 가장 든든한 캐시카우 트래픽입니다. 다음뷰의 트래픽 발생지수는 .. 2012. 6. 10.
터치 스크린 기능이 추가된 캐논 신제품 EOS 650D(EOS Kiss X6i) 서서히 하반기 새로운 DSLR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보통 카메라 업체들은 상반기 하반기에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정확하게는 아직은 상반기라고 할 수 있지만 그냥 편의상 하반기로 하죠. 하반기에는 캐논의 첫 미러리스 제품출시가 예정되었다는 소문이 많습니다. 그리고 캐논 EOS600D의 후속기종인 650D(Kiss X6i)가 출시 되었습니다. 터치 스크린 기능이 추가된 캐논 신제품 EOS 650D이 제품은 2011년 3월에 출시된 600D의 후속기종입니다. 650D의 큰 특징이라고 하면 위상차 AF가 들어간 '하이브리드 CMOS AF'가 들어갔습니다. 또한 터치스크린이 되는 액정인데요. 드디어 DSLR에도 터치스크린 액정이 등장하네요. 이미지센서는 APS-C사이즈이며 유효화소수는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 2012. 6. 10.
운동은 우울증 치료에 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다 보통 마음이 울쩍하고 우울하면 운동을 하라고들 합니다. 밖으로 나가서 몸을 움직이면 기분이 좋아질거라고 생각하죠. 그런데 이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영국 텔레그래피 보도에 따르면 영국 성인의 6명 중 1명은 우울증을 앓고 있습니다. 이런 정신병에는 보통 운동을 하라고 권합니다. 우울증 진단을 받은 18세에서 69세의 환자 361명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우선 환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눴습니다. 한 그룹은 일반적인 치료와 함께 운동을 하는 그룹, 또 하나의 그룹은 일반적인 치료만 하는 그룹으로 나눴고 12개월 동안 테스트 대상자들의 우을증 증상의 변화를 체크 했습니다. 실험 결과는 두 그룹 사이에 우울증의 개선은 차이가 없었다고 하네요. 이 실험은 영국 브리스톨 대학과 Exeter.. 2012. 6.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