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06/055

소니 1인치 대형 CMOS센서를 사용한 컴팩트 카메라 DSC-RX100 출시예정 아직도 해상도가 화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해상도와 화질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해상도가 높은 카메라들이 좋은 화질을 보여주는 경향이 있지만 정확하게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2008년 제가 사용했던 LG전자 뷰티폰은 500만 화소라는 당시로는 놀라운 해상도를 보여주었지만 제가 썼던 니콘 D40의 550만화소 사진과 너무나 큰 화질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해상도는 화질이 아닙니다. 해상도는 사진을 얼마나 크게 확대해서 인화할 수 있느냐를 나타내는 수치이지 화질과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800만화소 카메라가 컴팩트 카메라 800만화소 카메라 보다 좋을 리가 없고 800만화소 구형 DSLR로 찍은 사진 보다 좋을리가 없습니다.화질은 오로지 CCD 혹은 CMOS라고 하는 이미지센.. 2012. 6. 5.
루이비통을 만드는 소인국 사람들 3초백이라는 루이비통, 5초백인 샤넬 백 보다 더 흔하게 보인다고 해서 3초백이 되었죠. 저는 이 명품백 들고 다니는 여자분들 별로 좋게 안봅니다. 그 이유는 사람이 명품이어야지 명품백으로 자신을 치장하는 것은 마치 공작새가 아닌 평범한 새가 여러 새들의 깃털을 몸에 꽂아서 공작 흉내를 내는 모습 같아서 별로 좋게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자신의 생활수준에 맞게 루이비통이나 샤넬을 산다면 모르겠으나 한,두달 월급 모아서 사는 무리수는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특히 무슨 대학생이 샤넬백이니 루이비통이니를 삽니까? 중고등학생들 노스페이스에 열광하는 모습과 함께 여대생들의 명품백 사랑은 질타를 받아야 할 것 입니다. 명품은 흔하지 않아서 명품인데 이거 무슨 국민가방처럼 들고다니니 천박하다는 생각마져 듭니다. 이건.. 2012. 6. 5.
개미지옥 같은 종북프레임에 허우적거리는 진보 빨갱이를 잡자는 똘이장군이 부활한 시대 북한과의 통일을 원하는 국민이 몇이나 있을까요? 우리의 소원은 통일은 이명박 정권에서는 쏙 들어가 버렸습니다. 통일이 된다고 해도 평화통일이 아닌 전쟁으로 인한 강제통일이 되는게 가장 현실적인 통일책입니다. 통일부가 왜 있는지 모를 정도로 이제 통일은 물 건너 갔습니다. 천안함 사건은 북한 소행이 아니라고 해도 연평도 포격으로 인해 국민의 민심은 북한에 등을 돌렸습니다. 지금 북한을 이야기하면 무조건 종북이니 좌익 빨갱이니 하는 마녀사냥을 당하고 있습니다. 이 모습은 흡사 70,80년대의 똘이장군이 어린이들의 우상이 되었던 그 시절을 떠올리네요. 지금의 40대 이상 분들은 잘 기억 하실 것 입니다. 똘이장군이 늑대모습을 한 소련제 둥근 탄창이 달린 기관단총을 들고 .. 2012. 6. 5.
말 못하던 카카오톡 보이스톡과 함께 말하기 시작했다. 1년전 소녀시대가 카카오를 심문하면서 말하라고 윽박 질렀습니다. 마이피플 광고였는데요. 카카오는 떨면서도 말을 못했습니다. 이 광고는 다음 마이피플은 mVOIP를 이용해서 무료 통화가 가능하지만 카카오톡은 되지 않는 것을 비꼰 것이지요. 국내 최고, 최대의 무료 인터넷 메신저인 카카오톡은 무료 문자 전송은 되었지만 무료통화는 되지 않았습니다. 무료통화 서비스를 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무료통화 음성 품질이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는 점과 함께 말은 안했지만 최후의 보루로 여긴듯 했습니다. 사실 마이피플이 무료통화 기능이 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카카오톡을 넘어서지는 못했습니다. 또한 무료통화 기능이 있어도 무료통화 보다는 메세지를 주고 받는 문화가 더 편하고 발달한 것도 있죠. 솔직히 무료.. 2012. 6. 5.
회전액정이 없는 DSLR에게 외부 회전 액정 모니터 제가 쓰고 있는 니콘 D3100은 회전액정이 없는 저가 DSLR모델입니다. 이 제품은 회전액정이 없어서 다양한 앵글의 사진을 찍기 힘듭니다. 그렇다고 회전액정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하이앵글 로우앵글 찍을 일이 많지도 않죠. 대부분 아이레벨 앵글로 찍는데요. 그래도 가끔 있었으면 하는 때가 있습니다. 이런 저 같은 사람에게 아주 좋은 희소식이 들려왔습니다.바로 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회전이 되는 외부 액정모니터가 나왔습니다 일본 트러스트 기술은 '멀티 앵글 액정 파인더'를 지난 31일 출시 했습니다. 이 외부 액정 모니터는 AV출력 단자에 연결해서 영상신호를 뽑아내서 외부에서 볼 수 있는 건데 케이블 길이는 최대 2미터로 라이브뷰로 액정을 보면서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가끔 회전 액정.. 2012. 6.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