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하늘에서 레이싱을? 로켓레이싱 테스트 성공

by 썬도그 2010. 4. 29.
반응형

술자리에서 레이스라고 외치면 곤혹스럽습니다. 술을 좋아하지만 무슨 술을 경주하듯 마셔요.  주량이 다른데 무조건 밑보기 하는 인간들 저주합니다. 쩝.    그 레이스 말고 레이싱 정말 재미있죠.   경륜장에 간적이 있는데 돈을 걸지 않아서 그런지 큰 재미는 없지만  그 달리는 장면은 상쾌하더군요.  경마장은 더 하구요.

이렇게 우리인간은 속도에  심취하는것이 본능인가 봅니다. 그래서 그렇게들 경주대회에  열광을 하나 봐요.  F1경주,  오토바이, 말, 개, 자동차등등 속도를 가진 모든것들은  경주를 갖게 합니다.

물, 바다, 땅,트랙등등에서 경주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하늘에서 경주를 하는것은 거의 없습니다. 열기구대회가 있긴 하지만 트랙을 도는것은 아니죠.    앞으로는  하늘에서 트랙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올듯 합니다.

최근에  미국 오클라호마 Tulsa에서는  로켓레이싱 테스트가 열렸습니다. 

하늘에는 트랙이 없기에 레이싱 하기가 힘들죠.  먼저 부이 같은 것을 띄워놓기도 힘들구요.   그러나 증강현실을 이용하면 이게 가능합니다.  비행기를 운전하는 조종사 앞유리창이나 헬멧에  위와같이 가상의 트랙이 보이게 되고 이 트랙을 돌면 그게 바로 레이싱이 되는 것이죠.

다만 땅이 아니라서 사고나면 좀 위험스럽겠네요. 그렇게 따지면 F1도 위험하지만요


조만간 하늘에서도 트랙경기를 하는 시대가 오겠네요.  위 동영상 보면 가속할때는  제트엔진에서 불이 뿜어져 나오네요

출처 Wir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