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알라딘에 무슨일이 일어난걸까?

by 썬도그 2010. 4. 23.
반응형


알라딘!  참 애용하는  곳입니다.
2천년대 초 처음 알게 되어  자주 이용하고 애용하는 싸이트.  나에게 TTB2로  한달에 책권정도 읽을 정도의 수익을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도 여느 날 처럼 접속을 했는데  점검중이라고 하더군요.

새벽에 그 모습을 보고  그냥 잤습니다. 일어나봐도 똑같이 점검중 그리고 방금  25일까지 점검한다는 내용~~ 헉
이거 뭐야 자잘한 에러가 아닌 큰 에러가 난듯 합니다.

아무래도 DB서버가 꼬인듯 한데요. 업데이트의 계속된 실패가 원인이라고 합니다.
백업서버가 없나보네요. 보통  서비스가 작동중지 되면  백업서버로 임시로 돌렸다가  다시  조치가 완료되면 다시 돌리곤 하는데  사정은 모르겠지만 백업서버로 돌리지 않나 봅니다. 그냥 마냥 메인서버로 돌리나 봅니다. 

계속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싸이트라서  백업하기가 여유치 않지만  1주일에 한번씩 짧은 점검시간을 가져서 데이터 백업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해킹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오래 걸리는 점검기간은  윈비비에스(매니안닷컴)의 서버이전에 비견될 정도입니다.
알라딘 직원인듯한 분의 트위터를 보니  최악의 상황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알라딘 역사 11년에서 최악의 서버점검이라고 하는데요
일요일까지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인터넷서점의 약점은 이렇게 서버가 고장나면 장사를 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제 글 하단에 나오는 TTB2도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점검 끝나고 정상서비스 하셨으면 합니다.  적지 않은 피해를 볼듯한 이번 DB점검.

항상 최악의 사태를 대비해서 시스템을 운영했으면 합니다.
그게 당장 돈이 많이 들어가도 이런 일이 생기면  돈버는 행동이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