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업그레이드후 이상해진 만화 캐릭터 TOP10

by 썬도그 2010. 2. 18.
반응형
아이들의 친구중에는 만화캐릭터가 있습니다. 어렸을때  즐겨보던 만화와 캐릭터들은 나이가 들어서도 친근하게 느껴지죠.
얼마전 로봇태권V가 재상영된적이 있죠. 아버지가 어렸을 때 재미있게 봤던 만화영화를 어린아들과 보는 느낌 참 묘합니다.
그러나 아버지가 어렸을때 즐겨 먹었다고 영양갱을  아들에게 주면 아들은 인상을 쓸 수 있습니다.

적어도 제 세대까지는 그래도 통했는데 요즘 어린아이들에게는 안통하더라구요. 아버지가 어렸을 때 사주던 영양갱 지금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딴 쪽으로 세는군요. 정신차리고  아주 재미있는 글이 있어 소개합니다.

10 Most Ridiculous Cartoon Character Makeovers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업그레이드후 이상해진 카툰 캐릭터 TOP10입니다.
시대가 변하다 보니 예전의 캐릭터에 변형을 가져오는데요. 그러나 너무 이상하게 변해버린 캐릭터들입니다.
참고로 외국유저의 글이기에 한국캐릭터는 없습니다

이 캐릭터 어렸을 때 본 부리부리박사와 비슷하네요. 오른쪽이 예전 캐릭터이고 왼쪽이 바뀐 캐릭터입니다. 뚱뚱한배가 헬스클럽을 다녔는지 쑥 들어가고 다리도 늘어났습니다. 마치 피터팬이 된듯한 모습인데요.  몸짱열풍이라서 그런가요? 그래도 아이는 자기와 닮은 캐릭터에 더 혹하는데요.

어디서 본것 같기도 하고. 뭐하는 캐릭터인지 잘 모르겠네요. 이것도 왼쪽것이 업그레이드 된것인데요. 갑자기 반바지와 반팔 그리고 신발까지 입고 나왔네요.




이 캐릭터는 알겠네요. 만화영화로도 나왔는데 만화로 보지는 못했고  팬시샵에서 좀 봤어요. 왼쪽이 80년대 오리지널 캐릭터이고 오른쪽이 변신한것인데요. 갑자기 아이가 소녀가 되어버렸네요. 긴 머리에 커진 눈. 거기에 딸기모자와 옷조차 너무 성숙해 졌습니다. 요즘 여자아이들이 손담비나 소녀시대 노래 따라부르고 어려서부터 다이어트 한다고 하는데 캐릭터도 세대의 변화를 따라 가나 봅니다. 그래도 아이는 아이다운게 좋은데 말이죠




7. Michelin Man
잘 아시죠. 미쉘린타이어의 마스코트입니다. 왼쪽의 예전 캐릭터는귀여운맛이 있는데 오른쪽은  알비노 닌자거북이 되었다고 혹평을 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빵 터졌네요. 닌자거북이라 ㅎㅎㅎㅎ 그러고보니 닌자거북이랑 비슷하네요. 등에 가방만 매면 영락없네요



이 캐릭터도 잘 모르겠는데  이 캐릭터도 비슷한 경향입니다. 2D캐릭터를 3D로 바꾸고  다리를 늘리고 머리를 작게 하는 즉 몸짱 얼짱으로 만들어 버렸는데 캐릭터 정체성마져 흔들립니다


5. G.I. Joe

작년에 개봉한 영화 지아이조인데요.  원작 캐릭터와 너무 다른모습에 실망했나 봅니다



4. Looney Tunes
이것도 비슷한 이유때문입니다. 너무 성인풍으로 변했다는것이죠


이것도 비슷한 이유입니다. 눈은 커지고 다리는 길어지고  갈귀는 컬러풀해졌네요


헉 도라가. 사실 저는 이 도라라는 케릭터 너무 싫어합니다. 아니 싫어 헀었어요.  심슨을 첨 보고 발로 그렸나 했었으니까요
그러나 이런 못생긴 캐릭터들이  질리지 않고 오래갑니다.  그런데 이 도라가 갑자기 개구리공주에서 공주가 되었네요.
이건 좀 너무 심하게 버려서  바가지머리의 정체성도 사라졌습니다.  누가 변신시켰는지 개념도 참 없어 보이네요.
그냥 평이한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1. Rainbow Brite


이것도 마찬가지인데요. 대체적으로 보면 캐릭터들이 변신을 했는데  너무 정형화된 변신공식이 있네요.
먼저 2D캐릭터를 3D로 바꾸고  눈은 커지고 다리는 길어지고 아이의 귀여움맛은 사라지고 대체적으로 섹시해 집니다.
그게 시대의 변화상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그렇지 아이는 아이다울때가 가장 아릅답습니다.

요즘 TV에서 로봇찌빠가 하던데요. 20년전 모습 그대로더군요. 그러나 인기는 없다고 하네요. 너무 변신을 안해도 문제인가요?
반면 둘리는  거의 변하지 않았는데 여전히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캐릭터입니다.  적절한 변화는  괜찮은데  너무 많은 변화는 안변한만 못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