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인공위성 위치를 실시간으로 하늘에 표시해주는 아이폰3GS 어플

by 썬도그 2009. 8. 29.
반응형

어제 인공위성을 구글어스에 표시해주는 신기한 싸이트를 소개했었습니다.


2009/08/28 - [구글] - 국제우주정거장 위치를 구글스트리트뷰에서 볼수 있는 ToriSat

그런데 구글스트리트뷰나 구글어스가 아닌 실제 하늘에  인공위성의 위치를 표시하는 어플이 곧 발매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3GS 어플용으로 나올 DishPointer는 아이폰에 직접 위성의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아이폰의 중력가속센서와 GPS 그리고 나침반을 이용해서 위의 사진처럼 아이폰에 직접  위치를 표시합니다 아이폰 OS 3.1에 적용된다고하는데  소문에 의하면 OS 3.1은 9월에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을 보고 있으니  이제는 검색기술이 현실세계 스캔검색시대가 곧 도래할듯 하네요.  이 기술을 잘만 이용하면  도심에서 길을 걷다가  건물을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거나  화면에 담으면  건물명이나 전화번호등을 검색할수 있는 시대가 올수도 있겠군요, 이 기술은 일본쪽에서 지금 개발중이구요.

이것 말고도  자동차용 네비가 아닌 사람용 네비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출발할때 위치를 검색하고 지정하면  핸드폰 액정으로 주변을 검색하면  화면속에  도착위치까지의  가상의 선이 나와 그 선만 따라가면 되게하는 기술이 나올수 도 있겠군요. 세상은 점점 편리해 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