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좀 이상한 경험을 했습니다. 저는 편하게도 구글 애드센스 수표로 받지 않고 웨스트유니언이라는 외화 송수신을 바로 할수 있는 서비스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습니다. 베타테스터인듯 합니다. 예전 같으면 수표가 10일쯤 도착하면 그 수표들고 주거래은행가서 추심전 매입해달라고 하면서 1만원 수수료를 내고 애드센스 수표를 환전 했습니다.
그런데 웨스트 유니언은 정말 편하더군요. 핀번호와 신분증만 제시하면 됩니다.
지난달에는 국민은행에서 편하게 했고 그 경험담을 공유 했습니다.
오늘도 근처 국민은행가서 웨스턴유니언 핀번호를 적은후에 국민은행 외환담당 직원에게 주니 전화를 하더군요.
전화내용이 심상치 않습니다. 전화를 끊더니 이 핀번호는 송금자가 기업은행으로 지정을 해서 국민은행에서는 안된다고 하더군요.
지난번에는 국민은행에서 했는데 왜 그러죠? 했더니 기업은행으로 지정해서 어쩔수 없다고 합니다.
길건너 기업은행으로 갔습니다. 일사천리로 처리를 해주더군요.처리하는 동안 구글 수표 가지고 오는 분 많다고 하는 직원의 말과 함께 농담좀 나눴습니다. 은행직원이 궁금해 하길래 이러저러해서 광고비를 받은것이라고 했습니다.
약 5분후에 현금으로 드릴까요? 어떻게 해드릴까요?
하는 말에 외환통장으로 입금해줄수는 없나요? 물었습니다. 기업은행 외환통장 지금 만들겠다고 하구요.
환률때문에 일단 달러로 받고 통장에 입금한후에 나중에 환전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기업은행 직원이 달러로는 줄수 없다고 합니다.
왜 그러냐구 물으니 무조건 한화로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달러로 받아서 통장에 넣어놓을려고 했느데
무조건 한화로 받아야 한다기에 낙담했죠. 이렇게 되면 외화통장에 달러로 넣어놓고 환율이 오르면 인터넷뱅킹으로 환전 할 수가 없습니다. 편하게 PC앞에서 할수 있는 환전을 이제는 환율이 팍 오르면 바로 은행으로 다다다 달려가야 합니다.
직원은 자기앞수표를 끊어주고 국민은행에서 달러로 바꿔서 외환통장으로 넣으라고 하더군요. 수수료는 3천원 밖에 안든다면서요. ㅠ.ㅠ 흠 내가 환치기단도 아니고 알았다고 했습니다. 다행히 오늘 환율이 조금 올라서 다행이네요
앞으로 웨스턴유니언 환전할때 기업은행으로 가야하나 봅니다. 뭐 다음달은 국민은행으로 지정하면 국민은행으로 가야하나?
전화로 핀번호 알려주고 어디은행인지 알아보고 가야겠네요.
뭐 그래도 애드센스 수표 기다리는 모습 없어서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