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언 환전기

by 썬도그 2009. 7. 11.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수표를 처음 받을때의 떨림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수표 받기전에 구글 애드센스 계정박탈소식이 여기저기에서 들려서  겁이 많이 나더군요. 그래서  비싼 DHL로  신청했고  수표나 발행되자마자 3일만에 제 손에 받아볼수 있었습니다.  받자마자  주거래은행에 가서  추심전 매입을 요청했고  그 날  한화로  환전받았습니다.

그런데  구글수표가  미국 시티은행으로 가는데 한달 걸린다는데  그 사이에  애드센스 계정박탈당하면  은행에서 전화와서  환전해간돈과 수수료를 내야 한다고 하는  괴담이 들리더군요.  구글 애드센스 유저라면 모두가 가지고 있는 공통된 불편함이 바로   구글수표 환전입니다.  몇몇 나라에서는  국가간 거래가 인정받아서인지  구글수표를 받지 않고 바로 통장으로 입금이 된다던데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로 번돈을 손에 넣기까지는  참 복잡하고 긴 시간이 걸립니다.

구글코리아에서는  수번의 간담회를 통해  이런 한국애드센스 사용자들의 불편을 해결하겠다고 약속했으나 2년동안 변한것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구글에서 메일 한통이 날아왔습니다. 

이번달 부터 웨스턴유니언으로  받는 방법이 있는데 참여하겠냐는 메일이었죠
웨스턴유니언?  이건 또 뭐냐.  일단  하겠다고 해놓고  인터넷을 뒤져보니   해외에 달러를 송금하고 송금받을수 있는 곳이더군요.  송금 보내고 받을때 필요한것은   신분증하고  MTCN 번호만 있으면 된다고 하네요

드디어 이번달 그러니까 6월달  구글 애드센스가 수표가 아닌  웨스턴유니언으로  도착아니  웹페이지에  송금번호가 떴습니다. 뜨자마자 환전할려고 했는데  게으름탓에 이제서야 했네요.   그 환전기입니다.


웨스턴 유니언이 좋은것은  애드센스 수표와 다르게  복잡한것이 없습니다.  신분증하고   MTCN번호만 알면 됩니다.
웨스턴 유니언 취급점은  대부분의 국민은행에서 취급하는데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전화 한번 하고  찾아가십시요.
어제 종로에 나갈일이 있어서   근처 국민은행 아무곳이나 들어갔는데 다행히(?)  웨스턴 유니언을 취급하더군요. 

웨스턴유니언 때문에 왔다고 하니  용지 하나를 줍니다.  위의 용지인데요.  빈칸을 채워서 달라고 합니다.
물어봤죠?  혹시  다 영어로 써야 하나요?   네 영어로  기재해 주세요.

끙.  다행히  어려운것은 없더군요.  주소와 이름 전화번호등과 국가를 영어로 쓰면 됩니다.
영문 집주소를 모르시면  환전하기 전에 미리 인터넷에서 알아보고 은행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보내는 사람은 GOOGLE이라고 쓰면 되구요.  정확하게는  GOOGLE.INC입니다. 송금보내는국가는  U.S.A가 아닌 U.S
라고 적으면 되구요  저는 모르고 U.S.A라고 적었네요.     다 쓰고  용지 좀 줄수 없냐고 했습니다. 다음에 올때는 다 기재하고 올것이라고  용지 좀 달라고 했더니  자기네들도  몇장 없다고 안된다고  합니다.     진짜 없는건지  보안상인지 다른 이유가 있는지  끙~~~  달라는 내가 주책인지 ㅠ.ㅠ.  주거래 은행 직원은 저랑 친해서 줄수 있을듯 한데 
또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대리인이 기입해서 올수 있는  문제가 생길수도 있겠다 생각도 들더군요.   이 국민은행을 찾아가기전에  전화를 했었는데  꼭 본인이 와야 한다고 하는 말이 생각났습니다.

돈은 바로 나왔습니다.  제가 외환통장으로 바로 넣어달라고 했더니   송금요청서를 내밀면서  금액과  계좌번호를 기재해 달라고 하더군요.  시간은 한 10여분 걸렸습니다.  외화통장에 입금된것 확인하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용지 맨밑에 보니  돈을 받은 내용이  국세청에 보고 될수 있다고 하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1만달러 이상 송금을 보내거나 받으면 자동신고 된다고 하는데  저같이 1천달러 미만은  보고 안되겠죠? 


웨스턴유니언이 좋은점은

1.  1만원의 애드센스 수표 수수료를 안내도 된다(아마 구글에서  부담하는듯)
2.  주거래 은행이 아니어도 쉽게 돈을 받을수 있다.
3.  그 자리에서 바로 돈을 받을수 있다

제가 베타테스터라서 몇몇 분만 구글에서 웨스턴유니언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확대될것 같네요.   모든 애드센스 유저들이 웨스턴유니언으로 받는다면  구글 애드센스의 최대의 불만인 환전의 까다로움이 사라질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