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형 플래쉬건 팝업 플래쉬건 플래쉬로 사진찍는것을 극도로 싫어합니다. 주로 풍경사진을 찍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인물 사진을 야간에 찍을때도 플래쉬를 터트리지 않고 찍을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플래쉬가 필요한 정말 어두운 공간에서는 플래쉬를 터트리지만 앞에 휴지나 다른 도구를 이용해서 최대한 확산광을 만들려고 합니다.
그냥 플래쉬를 인물들 얼굴에 직접 뿌려 버리면 인물들의 얼굴은 하얗게 밀가루인형이 되어 버립니다. 평면적인 인물의 사진 그것도 얼굴이 하얗게 나오는 사진은 증명사진 이상의 가치있는 사진은 아닙니다. 그냥 인증샷이라고 봐도 되겠죠
이럴때 필요한것이 플래쉬의 직사광을 부드러운 확산광으로 만들어주는 디퓨져입니다.
이 디퓨져는 인물들의 얼굴을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나 디퓨져는 각 플래쉬 모델마다 따로 사야 합니다. 외장형 플래쉬들이 크기가 제각각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를 해결한 디퓨져가 있습니다.
Inflatable Flash Soft Diffuser
는 다양한 플래쉬를 보유한 분들에게 필요한 디퓨져입니다.
이렇게 고무풍선같이 신축성이 있어서 설치도 간편하고 사용도 간편합니다. 아 바람은 넣어줘야 겠군요
가격도 무척 싼편입니다. 12달러인데 간편함이 이 제품의 최고의 장점인듯 합니다.
위의 외장형 플래쉬 디퓨져와 함꼐 소개 해드릴것은 내장현 플래쉬 디퓨저 입니다. 팝업형 플래쉬에 밸크로로 설치 하면 됩니다. 설치가 정말 간단하네요.
가격는 11달러인데 위에 소개한 국내 제품인 베이비 디퓨져가 더 좋아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