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애플 넷북 대만에서 제조하여 10월에 선보일듯

by 썬도그 2009. 7. 14.
반응형
애플 넷북 예상도


넷북이 전세계에  휘몰아 치고 있습니다. 이동하다가도  가볍게 인터넷을 하고 블로그를 할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굴뚝 같은데 이럴때 유용한것이 바로 넷북입니다.  이 넷북시장에 애플이 뛰어들것이라는 루머는 올해 초부터 계속 흘러 나왔는데 확실하지는 않지만  올 10월에 대만업체가 제조한 애플 넷북이 나올듯 합니다.


블를버그 재팬 보도에 의하면  애플이 올 10월 중순에 저가의  미니노트북인  넷북을 계획중인것을 대만 일간지인
공상시보가 알려왔다고 합니다.  애플 넷북은 대만의 Wintek로 부터 9.7인치 터치스크린조달될 예정이며  패  조립은  OEM제조 세계최대 기업인  대만 Quanta 컴퓨터에서 조립을 하청 받았다고 알려 왔습니다.

작년에 아이팟터치 7인치버젼이 나올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 혹시 그런 모습으로 나오는것은 아닐까요.
맨 위의 사진은 Mac Life’의 아티스트인  Adam Benton가 예상도로 그린 애플 넷북입니다.  키보드가 없이  아이팟터치처럼 터치스크린에 자판이 나와서 터치스크린을 이용해서 타이핑하는 모습인데  제가 예상해봐도 저런 모습의 넷북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또한 아이팟터치처럼  앱스토어를 이용해서 수많은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내려받을수도 있구요.   앱스토어는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인듯 합니다.  애플 먹여 살리는데 크게 일조하고 있으니까요.


Adam Benton가 예상하기로는   아이맥 속에 애플 넷북이 쏙 들어가는 모습인데  이게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면  획기적일듯 합니다.   집에서는  터치스크린 넷북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해서 편하게 쓰다가   외출할때는 키보드 마우스 떼고  터블렛PC처럼  사용한다?   상상만 해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