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차량용 블랙박스 REPIC으로 CCTV, 레저용으로 활용하다

by 썬도그 2009. 7. 1.
반응형
차량용 블랙박스 REPIC(winycam v700)는 차량용 블랙박스로 태어났지만  범용성이 뛰어나서 다른 분야에서도 활용할수 있습니다.    REPIC의 주요특징은  녹화장치와 함께  모션디텍트 기능을 통한  CCTV기능이 있습니다.

그 활용예제중 몇개를 소개하겠습니다


1.  레저용으로  활용하기

레져활동을 자주하는 분들은  동영상 녹화장치나 캠코더를  이용해서 레저활동의  생생한 장면을 녹화하고 싶어 합니다.
겨울에 보드를 타는 분들은 직접 캠코더를 들고  촬영을 하기도 하더군요.  하지만 사고위험도  보드타기의 몰입도 할수 없어서 전용 녹화장치를 갈망합니다.   그 대안으로  이 REPIC이 역활을 할수 있을듯 합니다.

저는  자전거타는데  활용해 봤습니다.
이렇게 자전거 핸들봉에  케이블타이로 묶고


녹화를 해봤습니다.


녹화는 1분, 5분, 10분단위로  녹화된 영상을 나눠서 저장합니다.  소리녹음도 괜찮고  앞으로 한강 자전거도로를  이 REPIC으로 담아봐야겠습니다.  좀 아쉬운게 있다면   다양한 활용을 할수 있게  다양한 마운트도 제공했으면 합니다. 
마운트는  제조사에서 악세사리로 판매하면  필요한 용도에 맞는  마운트만 골라 살 수 있을것 입니다.

녹화시간은 참조하시구요.


2. CCTV로 활용하기


이 REPIC은 모션디텍트 기능이 있어서 CCTV기능을 할수 있습니다. 
이 CCTV는 여러가지로 활용할수 있는데 쓰레기 투기나,  주차된차량 감시,  혹은  애완견을 키우는 집에서는   집을 비운사이에  어떤 행동을 하는지 감시할 수 있는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을것입니다.
녹화는  움직임이 화면안에서 발생하면   REPIC의 모션디텍트 기능이 활성화되어   녹화를 시작하고 움직임이 없으면 20초후 녹화를 마칩니다.

저는  아파트 주차장의 차량들을  CCTV로  촬영해 봤습니다.



자체 배터리가 있고 REPIC이 가벼워서  고릴라포드같은 삼각대를 이용해서  여러위치에 설치해서  방범용과  감시용으로  활용할 수 있을것 입니다.


이외에도 녹화기능과 모션디텍트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