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 운영자분들 정신줄 놓으셨는지 왜 자꾸 오보 혹은 가짜기사를 메인에 몇일사이에 두번이나 노출시키나요?
몇일전 한 블로거가 쓴 호텔리콥터 기사는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대형 헬기안에 호텔을 심어 놓은 모습이었습니다
이 기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어서 많은 이야기들이 나왔습니다. 본리치라는 블로그에서도 이 호텔리콥터의 기사를 소개했고 어제 이 기사가 아무래도 만우절 조크같다면서 관련글을 썼었습니다
Hotelicopter turns out to be a hoax!
그리고 라디오키즈님이 이 기사가 바이럴 마케팅의 하나라고 하는 포스팅을 썼었습니다
세계 최초의 공중 호텔 Hotelicopter는 가짜...=_=;; 바이럴 마케팅 이야기...
라디오키즈님의 글이 어느정도 신빙성이 갑니다.그런데 이걸 확인도 하지 않고 노컷뉴스가 송고했고 이걸 다시 다음이 확대 증폭시켰습니다. 하나의 기사를 두번 메인에 노출시킨것도 신기하지만 기사에 대한 신빙성 검증도 하지 않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덮어놓고 노출시키는 모습은 또 뭔가요.
이전에도 말했지만 신문은 오보를 하면 정정보도를 합니다. 포털은 뭔가요? 아무런 장치가 없나요? 언론사가 아니라서 그런것인가요? 포털 다음의 책임있는 모습 부탁드리며 신빙성이 의심스러운 기사는 가능하면 노출시키지 않았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