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애니메이션을 보댜보면 움직임이나 물리엔진 그리고 풍경, 오브젝트들은 거의 실사와 비슷한데
문제는 사람의 얼굴입니다. 사람의 얼굴에는 수많은 근육이 있는데 조금만 어색하게 움직여도
바로 이질감이 들게 되고 실사와 다름을 한눈에 파악하죠.
펜들럼 스튜디오의 알터에고란 프로그램은 세밀한 얼굴표정을 조합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거의 모든 표정들을 쉽게 구현할수 있는데요. 주름살, 찡그림,씰룩거림 그리고 깜짝놀라는 표정까지
가능하네요
오로지 소프트웨어인 구현할수는 없구요. 모션캡쳐라는 하드웨어 기술도 접목해서 완벽한 재현을 하고
있습니다. 이 알터에고로 만들어지는 게임이 사일런드 힐5입니다. 사일런트 힐5에서 그 놀라움을 확인할수
있을듯 합니다.
이 기술은 방송, 애니메이션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가능합니다.
문제는 사람의 얼굴입니다. 사람의 얼굴에는 수많은 근육이 있는데 조금만 어색하게 움직여도
바로 이질감이 들게 되고 실사와 다름을 한눈에 파악하죠.
펜들럼 스튜디오의 알터에고란 프로그램은 세밀한 얼굴표정을 조합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거의 모든 표정들을 쉽게 구현할수 있는데요. 주름살, 찡그림,씰룩거림 그리고 깜짝놀라는 표정까지
가능하네요
오로지 소프트웨어인 구현할수는 없구요. 모션캡쳐라는 하드웨어 기술도 접목해서 완벽한 재현을 하고
있습니다. 이 알터에고로 만들어지는 게임이 사일런드 힐5입니다. 사일런트 힐5에서 그 놀라움을 확인할수
있을듯 합니다.
이 기술은 방송, 애니메이션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