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2008년 일본의 논바닥 아트

by 썬도그 2008. 7. 7.
반응형

작년에 한번 소개해 드린적이 있죠
2007/07/22 - [해외화제] - 논에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일본)

올해 그림이 공개가 되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 6월 4일에 올해의 그림을 결정했는데요.오른쪽 좀 마른 사람이 에비스, 왼쪽이 오구로라고 하는데요
오구로는 금복주의 그분같습니다.

그리고 몇일전에  벼와 수수를 심었습니다.  저 까만부분은 수수같은 검은 작물
검은작물심어서 그림을 완성했습니다. 이게 근접촬영한것데요. 이게 뭔가요. 까만벼? 염색한건가?
어제 뉴스를 보니 국내 충북 괴산에서도 논바닥 아트를 했더군요. (벼, 검붉은벼, 추청벼)
를 이용했다고 하던데 일본도  아마 저런 벼를 써서 만들지 않았나 생각이 되네요.
008/07/08 - [잡동사니] - 일본의 논바닥 아트 우리나라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는 일본항공회사인 JAL에서 협찬까지 했네요.  확실히 관광효과가 있나 봅니다

작년에 240,000명의 관광객이 이걸 보기 위해 왔다고 하니  확실한 관광수입이 되었네요
높은곳에서 조망할수 있게 전망탑도 만들었다고 하는데  하나의 문화상품이 되었습니다.

우리 농촌에도 이런 신선한 아이디어가 보급되어 관광수입도 얻었으면 합니다


전년도의 작품들입니다. 함께 감상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안을 정한후 색깔이 다른 농작물을 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2

자 완성 2007년도 작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6년 작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5년 작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2년 작품



이것은 다른지역의 농민들에게 자극이 되어 따라하는 곳이 생겼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Yonezawa, Yamagata prefecture, 2007



사용자 삽입 이미지

Yonezawa, Yamagata prefecture, 2006






사용자 삽입 이미지

Yonezawa, Yamagata prefecture, 20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