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SL2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는 장점과 단점이 또렷합니다. 단점부터 말하면 크고 무겁습니다. DSLR급이라고 할 정도로 엄청나게 크고 무겁습니다. 그러나 장점이 더 많습니다. 크고 무거워서 내구성이 엄청 좋습니다. 또한 웨더실링이 되어서 비 오는 날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붙박이 LCD라서 하이 로우 앵글 촬영이 자유롭지 못하지만 정직한 색감을 추구하는 라이카 특유의 색감과 화질이 좋아서 스튜디오 사진가, 인물 사진작가, 패션이나 모델 사진 찍는 상업 사진가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라이카SL2는 가격도 라이카 카메라 치고는 높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가격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좀 더 저렴한 라이카SL2-S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의 큰 차이는 화소수가 SL2가 4,700만 고화소수 카메라라면 SL2-S는 2400만 화소로 화소수가 좀 더 낮습니다. 연사가 SL2가 20연사이고 SL2-S는 9연사로 연사와 화소수가 낮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거의 비슷합니다.
라이카SL2, 라이카SL2-S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초점 렌즈가 최근에 2개나 출시되었습니다. 그것도 가장 범용적인 화각인 35mm와 50mm 단렌즈입니다.
자세히 말하면 주미크론-SL 35mm, 50mm F2 ASPH 렌즈입니다.
라이카 렌즈는 조리개 최대 개방 수치에 따라서 렌즈 이름이 달라집니다. 녹티룩스가 f1.2 이하 렌즈이고 f1.4~f1.7이 주미룩스입니다. 그리고 그다음인 f2.0이 주미크론입니다. 위 주미크론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최대 조리개 개방 수치가 f2.0입니다.
렌즈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https://naver.me/xfRTElQG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카SL2와 렌즈를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는 라이카SL 바우처 프로모션
라이카가 주미크론-SL 35mm, 50mm f2.0 렌즈 출시 기념인지 라이카SL 바우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이카 카메라 사는 분들이 가격에 민감한 분들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매장에 물어보면 그렇지 않다고 해요. 다 따져 보시고 가성비 좋은 제품 찾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라이카가 가격이 높아아도 높은 가격만큼의 매력과 사진 품질을 제공하기에 사용하는 분들도 많고요.
또한 내구성이 워낙 좋아서 한번 사서 수십년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라이카 SL2-S가 크고 무겁지만 라이카 사진 품질을 제공하면서도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이용자가 많습니다.
라이카가 SL 바우처 프로모션을 시작하네요.
https://www.leica-store.co.kr/product/promotion_slkit.asp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카SL2, 라이카SL2-S 바디에 35mm, 50mm 주미크론과 24~70mm Vario-Elmarit F2.8 고정조리개 줌렌즈 키트를 구매할 때 사용하는 14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라이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면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방금 회원가입했는데 140만원 짜리 바우처가 뜨네요. 바우처는 2023년 4월 30일까지 라이카 스토어 중 이 바우처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라이카 스토어에서 구매할 때 출력해서 보여주거나 디지털 방식으로 보여주면 됩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에서 회원가입하고 보여주면 되나 봅니다. 모르면 라이카 스토어에 찾아가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수많은 카메라 매장 가봤지만 라이카 카메라가 가장 친절해요. 대접받는다는 느낌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인기 제품은 이미 솔드아웃이고 예약만 받네요. 라이카SL2-S와 주미크론-SL 35mm 단렌즈 세트가 984만 원인데 140만 원 바우처 먹이면 844만 원으로 뚝 떨어지네요. 2023년 4월 30일까지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좀 더 저렴하게 제품 구입해 보세요.
풀프레임 미러리스 라이카 SL2-S + 35mm 단렌즈 , 24~90mm 줌렌즈 리뷰
2021년에 체험한 라이카SL2-S 리뷰도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