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1일 마지막을 연말 방송사 시상식이 아닌 2003년 개봉작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라는 영화로 마무리했고 이 선택은 아주 탁원한 선택이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이 영화가 이렇게 좋은 영화였나? 스토리, 미장센, 음악, 연출 모두가 뛰어난 영화였습니다. 특히 미술과 평범한 우리 속 사랑 이야기를 놀랍도록 잘 녹여낸 모습에 감탄을 하면서 봤습니다.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를 연출한 감독은 용이 감독입니다. 영화가 흥행에 성공만 했다면 비슷한 감성의 멜로 영화들이 꾸준히 만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멜로 영화감독이 되셨을 텐데 좀 아쉽네요. 정말 명작 중의 명작이고 '8월의 크리스마스' 그 밑에 이 영화를 한국을 대표하는 멜로 영화로 바로 올려놓았습니다. 용이 감독님을 직접 본 것은 2019년 라이카의 풀프레임 미러리스인 라이카 SL2 런칭행사에서 봤습니다.
용이 감독은 라이카SL2를 이용해서 김필의 '사랑 둘'이라는 뮤직비디오를 촬영했습니다.
요즘 카메라들은 사진만 잘 나와서는 안 됩니다. 동영상 기능도 좋아야 합니다. 라이카SL2는 사진과 동영상 모두에 신경을 쓴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당시 용이 감독이 라이카SL2에 대한 평가가 기억나네요.
카메라는 일정 수준 이상의 성능을 넘어서면 다 거기서 거기라고 하면서 일정 수준을 넘어서면 감성과 색감을 중요시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라이카SL2의 색감은 청소하면서 깔끔한 색감이라서 좋았다고 하네요. 이 이야기는 다른 상업 사진가에게서도 들었습니다. 참고로 라이카SL2는 SBS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의 장기용이 들고 나오는 카메라가 라이카SL2입니다.
다양한 카메라를 다루었는데 대부분의 카메라들은 특정 색을 도드라지게 부각하는 게 있다고 하죠. 그러나 정확한 색상과 색감 즉 눈으로 본 그대로를 담고 싶으면 특정 색감을 빼는 작업을 해야 해서 골치 아프다고 합니다. 물론 반대로 그 카메라만의 특정 색감이 좋아서 이용하기도 하지만 패션 사진이나 기록 사진은 눈으로 본 그대로가 담기는 것이 좋은데 이럴 때는 라이카 카메라를 찾는다고 해요. 한 마디로 정직한 색감, 눈으로 보이는 그대로를 담는 카메라가 라이카 카메라입니다.
작년 겨울에 라이카SL2의 보급형 모델이자 화소수는 2420만 화소로 줄었지만 어두운 실내나 야간의 저조도 환경에서 좋은 활약을 하는 라이카SL2-S를 체험해 봤습니다. 1주일 체험하면서 느낀 점은 간단명료합니다.
라이카SL2, SL2-S의 단점은 크고 무겁다. 대신 내구성이 좋고 모든 기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IP54 방진방습 카메라이다. AF는 콘트라스트 AF로 느려서 스포츠 사진, 조류 사진 같은 빠른 피사체 촬영은 쉽지 않지만 대신 패션 사진이나 정물 사진, 풍경 사진에 필요한 뛰어난 주변부 선예도가 좋은 렌즈와 바디 성능을 제공한다.
동영상은 4K 동영상을 무제한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과 UI와 버튼 배치가 좋아서 촬영이 무척 편리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LCD는 붙박이라는 점은 아쉽긴 한데 대신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후면 LCD나 EVF가 576만 해상도라서 OVF라고 착각할 정도로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5축 손떨림 보정이 들어가 있어서 최대 2초까지 흔들림을 견딜 수 있습니다.
라이카스토어 청담점에서 본 라이카SL2, SL2-S 10% 할인 구매 찬스
라이카 카메라는 뛰어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른 카메라 체험 장소에서도 안내를 잘 하지만 그중에서 최고는 라이카 카메라입니다. 라이카 카메라를 체험하고 싶거나 궁금한 점을 들어가서 물어보면 친절하게 설명을 줍니다. 라이카 카메라가 왜 비싸냐는 질문도 괜찮고요.
실제로 라이카 하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라이카 카메라는 왜 비싸냐입니다. 여러가지 요인이 있는데 대량 생산이 가능한 카메라는 라이카 카메라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그러나 비싼 카메라들은 대량 생산을 하지 않고 스위스 기계식 시계처럼 장인들이 일일이 수작업으로 만듭니다. 수공예품이 비싼 것처럼 라이카도 수공예품 같은 카메라입니다. 여기에 명품 마케팅도 한 몫하죠. 명품이 명품을 유지하려면 전체적인 브랜드 관리와 함께 브랜드 가치를 끊임없이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서 비싼 것도 있습니다. 다만 터무니없이 비싸지는 않습니다.
수작업으로 만드는 라이카 M시리즈가 유난히 가격이 높은데 이는 수작업으로 만드는 카메라라서 라이카 카메라에서도 고가에 속합니다.
라이카SL2, 라이카SL2-S도 가격이 높긴 하지만 비슷한 성능의 캐논, 니콘, 소니 카메라와 비교하면 그렇게 높은 가격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서 라이카SL2는 바디 가격이 800만원 대, 라이카SL2-S는 600만원대로 소니, 니콘, 캐논의 최고가 풀프레임 미러리스와 가격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렌즈 가격도 고가가 많은데 최근에 나온 SL 24~70mm 여행용 렌즈는 300만원 대로 아주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라이카 카메라 구매하는 분들이 돈 많은 분들이 분명 많지만 이 분들이라고 해서 가격 민감도가 낮은 건 아닙니다. 이왕이면 저렴하지만 쓸만한 렌즈를 선택합니다. 그런면에서 라이카SL2-S와 SL 24~70mm 렌즈킷은 9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장을 둘러보는데
라이카세컨드 핸드 서비스가 있네요. 이게 뭔가 물어보니 라이카 중고 카메라를 매입하는 서비스네요.
라이카M 시스템, 라이카Q, 라이카SL 시스템의 카메라를 중고로 팔고 싶으면 라이카스토어 청담플래그십에 와서 견적 상담을 받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제품 상태 점검을 통해서 이틀 안에 매입 금액을 안내하고 정산해 줍니다.
이렇게 라이카스토어 청담플래그십에서 매입한 라이카 카메라와 렌즈는 중고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라이카 카메라의 명성 중 하나가 50년 넘은 라이카 카메라도 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내구성이 좋아서 오래 사용할 수 있고요.
라이카SL2, 라이카SL2 및 렌즈킷을 10% 할인 구매할 수 있는
CHANGE TO LEICA 보상 판매 이벤트
라이카SL2는 상업사진가나 패션사진가나 다큐멘터리 사진가들이 좋아하는 카메라입니다. 기동성과 빠른 AF를 요구하는 스포츠 사진과 조류 사진을 제외하고 일상 사진, 다큐멘터리 사진, 패션 사진, 스튜디오 사진을 주로 촬영하는 분들에게는 무겁고 느린 AF라는 단점을 알고도 구매하는 이유는 뛰어난 해상력, 정직한 색감과 사용 편의성과 내구성과 내후성이 좋아서 많이 애용합니다.
이 라이카SL2, SL2-S를 10%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CHANGE TO LEICA 보상 판매 이벤트는 독특한 이벤트입니다. 라이카로 바꾸는 이 이벤트는 캐논, 소니, 니콘의 풀프레임 미러리스와 DSLR 바디를 라이카스토어 청담플래그십에 가져오면 그 바디를 반도카메라에서 의뢰해서 중고로 매입합니다. 그리고 그 중고값을 통장으로 넣어주죠.
동시에 라이카SL2, SL2-S, SL2 렌즈킷, SL2-S 렌즈킷을 10%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매입 가능한 카메라 리스트입니다. 보면 캐논의 풀프레임 미러리스와 DSLR과 후지필름의 GFX 시리즈, 핫셀블라드, 니콘, 소니, 파나소닉, 시그마 카메라까지 매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매입 가격이 직거래 가격보다는 낮을 겁니다. 그러나 당근마켓이나 중고 거래는 신뢰도가 낮습니다. 먹튀도 많고요.
따라서 신뢰도 높은 반도카메라가 중간 거래자로 나서서 가격을 책정 해주기에 믿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격에 대한 매력이 없을 수 있는데 그래서 라이카SL2, SL2-S와 렌즈킷 구매할 때 10% 할인해주는 할인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라이카SL2-S + SL 24~70mm 렌즈킷이 957만원인데 10% 할인 바우처를 이용하면 800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바디나 렌즈킷을 구매하신 후에 추가로 렌즈를 구매하고 싶으면 10% 바우처를 또 제공합니다.
캐논이나 니콘 소니 유저인데 라이카로 넘어가고 싶어도 기존의 카메라를 처리하기가 마땅치 않았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네요. 물어보니 보상 리스트에는 카메라 바디만 있는데 렌즈는 보상 판매 안 하냐고 물어보니 그건 반도카메라에 문의를 해봐야 한다고 하네요. 이 이벤트가 반도카메라와 연계된 이벤트이고 충무로 반도카메라는 라이카는 물론 다양한 카메라를 판매도 하고 중고 카메라 매입 판매도 하기에 가능한 이벤트인데 렌즈까지 판매하고 싶으면 라이카 청담플래그십에서 상담할 때 문의를 하면 안내해 줄 겁니다.
라이카SL2, 라이카SL2-S 입문 이벤트인데 나중에는 다른 라이카 디지털 카메라로도 확대했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기간은 2022년 1월 31일까지 라이카스토어 청담점, 라이카스토어 충무로, 라이카스토어 해운대점에서 진행을 합니다.
https://www.leica-store.co.kr/customer/notice.asp
에 접속한 후 공지사항에서 CHANGE TO LEICA 보상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신청방법과 프로모션 신청 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르겠으면 그냥 청담동 명품거리 근처에 있는 라이카카메라 청담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캐논, 니콘,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들고가면 잘 상담 및 진행을 도와드릴 겁니다.
<라이카카메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