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서 합성 영상을 만드는 딥 페이크 기술을 악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딥 페이크로 만든 가짜 영상을 가려내는 기술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딥 페이크 기술의 좋은 예가 있습니다. 바로 돌아가신 분의 흑백 사진을 해리포터의 움직이는 초상사진으로 만들어주는 MyHeritage 입니다.
너무 자연스러워서 깜짝 놀랐네요.
이름인 MyHeritage인 이유는 자신의 가족 중에 돌아가신 분의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딥 페이크 기술의 좋은 예네요. 돌아가신 분들은 사진 기록은 있어도 동영상 기록은 거의 없습니다.
에 방문하면 14일간 무료 체험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대신 신용 카드 번호를 요구합니다. 14일 안에 탈퇴하면 되지만 계속 사용하려면 유료로 체험해야 합니다. 따라서 꼭 필요하지 않는 분들은 회원 가입 조차 안해야 겠네요. 보시면 완벽하지 않지만 그럼에도 꽤 정교합니다. 해외 평을 보면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네요. 너무 뛰어나서 고맙다는 말도 있지만 '언캐니 벨리'라는 너무 비슷해서 소름 끼치는 구간에서 소름이 쫙 돋았다는 분들도 있어요. 그러게요. 샘플 영상들은 제가 모르는 사람들이기에 별 느낌이 없지만 내가 아는 가족이라면 소름이 돋겠네요.
요즘 여기서 업로드해서 사진을 동영상으로 변환한 영상들이 꽤 보이네요. 이 기술은 D-ID라는 AI 딥러닝 회사의 라이센스를 받아서 MyHeritage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