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다음블로그뉴스 메인에 올라봐야 하루에 50달러??

by 썬도그 2007. 11. 20.
반응형

애드센스에 대해 또 언급해서 먼저 죄송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 관심이 많은것 같아 좀 적어 보겠습니다.


올마전에  호주의 한 유학생이 다음블로그뉴스에 노출되어 한달에 6천달러를 벌었다라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링크주소를 모르겠네요. 아시는분 제보좀)
이 기사는 하루종일 다음의 메인화면을 장식하여 많은 방문객과 함께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뉴스의
홍보 역활을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 기사후  많은 티스토리 유저와 다음블로그기자가 늘었습니다.

그후 다음은 또한번의 비슷한 기사를 노출시킵니다.

고등학생이 블로그로 500불 벌었다   더치맨님글

이분도 다음메인에 노출되고 나서  5백달러를 벌고 있다고 적고 있습니다.
저 또한 다음메인에 한번 노출된적이 있어 위의 금액보단 적지만 저런 엄청난 수익을 낸적이 있긴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치맨님이 공개한 수익금액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메인에 노출되는것은 정말 꿈같은 일이기도 합니다. 조회수를 보시면 알겠지만
13만정도가 보통 들어옵니다. 순간 동 접속자는 보통 800에서 900을 왔다갔다하죠


13만명정도오면  500달러 정도가 들어옵니다. 뭐 클릭률과 단가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저
금액이라고 보입니다. 다음 메인에 오르는것은 40만원정도의 수익이 생긴다고 보면됩니다.
그러니 너도나도 메인을 위해 양질의 포스트를 쓰고 싶어하죠.  뭐 메인에 오르는것은 노력도 있어야 겠지만
순전히 다음블로그뉴스 운영자님의 손길일것입니다.  또한 운과 문제제기시점도 중요하구요;.


하지만 애드센스가 정책을 바꾸었습니다.
저런 과트래픽이 유발되면 보통 단가를 내립니다.  무효클릭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무효클릭을 줄이고자 애드센스가  정확하게 광고타이틀만 눌러야 클릭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으로
바꾸었습니다.  광고주들에게는 공짜로 배너광고를 하고 예전처럼 미스클릭으로도 광고비가 나가는 행위가
사리짐에 박수를 칠듯합니다  

그런데 지금 대부분의 애드센스를 단 유저들이 광고수익 저하를 지적하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어제 오늘 지켜보는데 10배 가까이 수익이 금감했습니다.  다른분들도 저와 비슷한 수익하락을
말씀하시네요.

그렇다면 13만 방문자가 들어와도 500달러가 아닌 50달러가 이젠 현실일듯 합니다
(바뀐 애드센스 기준으로 한다면요)

오늘도 오후1시인데 방문자가 1만에 다가갑니다. 보통 5천명이 들어오는 블로그에 오후1시에 1만이 들다니
다 다음블로그뉴스덕분이죠.   이정도면 보통 2자리숫자의 수익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수익은 한자리입니다.
오늘 내로 두자리 올라가는것은 힘들것같습니다. 

대충 계산을 해보니 하루에 2만명이 들어와야 5~10달러정도 수익이 발생할것 같습니다.
그런데 하루에 5천명 들어오는 블로거도 보기 드문데 2만이 들어와야 많아야 10달러정도이니
애드센스로 돈벌었다는 소리는 사라질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추천수익도 무시못하는데  6개월안에100달러 버는것은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라면 거의 못본다고
봐야할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하루에 방문객이 많아야 2천에서 1천 사이일것입니다. 그러면 하루에 1달러에서 2달러도 벌기 힘들다는 이야기가 되는데요. 한마디로 담배값이나 버는 수준이 될듯 합.니다


그렇다면 다음블로그뉴스에서는 의도적으로 블로그로 돈번다고 띄우고  가입자와 다음블로그 뉴스로 기사송고를  유도하며 또한 애드센스는 가입자수 증가를 챙기는 공생관계가 생겼던 것인데요.

애드센스와 다음블로그뉴스의 공생은 어찌보면 새로운 인터넷문화로까지 생각될정도로 좋은 모델이었습니다.
(얼마전에 다음블로그뉴스팀과 구글코리아분들의 미팅이 있었다는 소리도 봤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 수익이 메인에 올라와봐야 50달러 정도인데 좋은 수익모델이라고
하기 힘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앞으론 다음블로그뉴스에 노출되어 수백,수천달러를 벌었다는 소리가 사라질것 같습니다.
저 또한 애드센스에 대한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p.s 구글 비공식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후글님 말로는  클릭율은 줄어 들었지만 광고단가는 높아질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전망이 맞길 바랍니다. 하지만 전 오히려 단가가 더 떨어지네요.
     단가는 구글에서 정하는게 아니고 광고주가 정하는것인데 광고주들에게 키가 주워졌네요.
     한편으론 그동안 무효클릭과 미스클릭이 엄청 많았다는 소리이기도 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