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어두운 사진을 밝게 촬영하는 Night Sight 기능 모든 픽셀폰에서 사용 가능

by 썬도그 2018. 10. 27.
반응형

구글 픽셀폰은 구글이 만든 안드로이드 리퍼런스폰입니다. 따라서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최신 기능을 먼저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의 최신 기술이 들어간 스마트폰입니다. 

구글은 이 픽셀폰에 신기한 카메라 기능을 많이 넣었습니다. 

구글 픽셀3, 픽셀3XL의 눈여겨 볼 카메라 기능 3가지

셔터를 누르기 전부터 연속 촬영을 해서 가장 멋진 순간을 사진으로 만드는 탑샷.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2배 광학줌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고해상도 줌, 그리고 어두운 사진을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밝게 만들어주는 Night Sight가 있습니다. 


이 Night Sight 기능은 저조도 사진을 인공지능이 기계학습을 통해서 사진을 밝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LG전자의 픽셀 버닝을 이용한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와는 다릅니다. LG전자의 슈퍼브라이트 카메라나 화웨이 P20 Pro처럼 흑백 카메라를 광량을 증폭시키는 카메라로 활용하는 LLC 기술이 하드웨어 기술이라면 구글의 Night Sight는 소프트웨어 기술입니다. 

이 Night Sight 기능을 최신폰인 구글 픽셀3에만 장착하는 줄 알았더니 소프트웨어 기술이라서 그런지 구글은 업데이트를 하면 픽셀, 픽셀2, 픽셀3 모두 사용할 수 있게 할 방침입니다



위 사진은 구글 픽셀3로 촬영한 사진으로 맨 위 사진이 원본, 하단이 Night Sight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정말 노이즈 하나 없이 깔끔하게 사진 밝기를 개선하네요. 구글 픽셀3라는 최신폰만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위 사진은 구글 픽셀로 촬영한 사진으로 구글 픽셀3나 동일한 사진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구글 Night Sight 기능은 11월 업데이트를 통해서 구글 픽셀, 픽셀2, 픽셀3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xda-developers.com/google-camera-night-sight-google-pixel-3-google-pixel-2-google-pixe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