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경제신문 니혼케이자이 신문(Nikkei)이 2018년 상반기 카메라 브랜드 별 시장 점유율을 발표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이 카메라 시장은 니콘, 캐논 양강 체제가 흔들려서 캐논, 소니 양강 체제로 재편되는 느낌입니다. 소니의 무서운 활약과 니콘의 부진으로 인해 캐논과 니콘이 아닌 캐논과 소니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느낌이죠. 실제로도 그럴까요?

2018년 상반기 전 세계 렌즈 교환형 카메라 시장점유율

카메라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Nikkei가 발표한 2018년 전 세계 렌즈 교환형 카메라 시장 점유율을 보면 

1. 캐논 49.1%

2. 니콘 24.9%

3. 소니 13;3%

로 소니가 2위가 아닌 3위로 우리 예상과 좀 다릅니다. 렌즈 교환형 카메라는 DSLR과 미러리스 같이 렌즈를 교환할 수 있는 고급형 카메라를 말합니다. 아무리 니콘이 예전만 못하다고 해도 전 세계 시장에서는 니콘이 여전히 2위네요. 사실 소니가 한국에서 유난히 인기 높아서 전 세계 시장에서도 인기가 높은 줄 알지만 아직까지 니콘이 더 인기가 높네요. 

나머지 카메라 브랜드인 후지, 올림푸스, 파나소닉, 리코는 13%를 차지했습니다. 캐논, 니콘, 소니 이 3개의 메이저 브랜드 시장 점유율을 무려 87.3%로 작년보다 6.2% 증가했습니다. 쏠림 현상이 더 심해졌네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캐논은 작년보다 시장점유율이 3.9% 증가했고 소니는 2.9% 증가했습니다. 반면 니콘은 0.6%입니다. 추세로 보면 소니가 니콘 따라 잡을 일은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니콘이 새로운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출시되고 캐논도 연말이나 내년 초에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출시하면 시장이 미러리스 시장이 요동 칠 듯 합니다. 


2018년 상반기 컴팩트 카메라 시장점유율


카메라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렌즈 고정형인 컴팩트 카메라 시장도 비슷합니다. 

1위 캐논 43.4%

2위 니콘 25.7%

3위 소니 20%

입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