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EISA가 선정한 2018~2019 올해의 카메라 렌즈들

by 썬도그 2018. 8. 17.
반응형

유럽 이미징 앤 사운드 협회(EISA)에서 매년 여름에 발표하는 올해의 카메라를 앞 전 포스팅에서 소개를 했습니다. 

 EISA가 선정한 2018~2019 올해의 카메라들

이번엔 올해의 카메라 렌즈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올해의 미러리스 망원 줌 렌즈

소니 FE 100~400mm F4.5-5.6 GM OSS

소니 FE 100~400mm F4.5-5.6 GM OSS 망원 줌렌즈는 스포츠 및 야생 사진 촬영에 적합합니다. 줌 전체 범위에서 좋은 선명도를 제공합니다. 비네팅과 주변부 왜곡은 매우 낮으며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자종 초점은 매우 빠르고 정확하며 조용합니다.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은 느린 셔터 속도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악천후 조건에서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된 렌즈로 매우 높은 이미지 품즐을 제공하는 훌륭한 렌즈입니다.


올해의 미러리스 표준 줌 렌즈

탐론 28~75mm F/2.8 Di III RXD


이 탐론 렌즈는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용으로 설계된 고속 표준 줌입니다. 작고 가벼운 550g의 무게로 소니 알파7 제품군과 같은 소형 카메라에 매우 적합합니다. 최신 고해상도 센서에 대한 충분한 디테일을 담을 수 있도록 설계 되었고 조리개가 크며 아룸다운 보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빠르고 조용한 AF 모터는 움직이는 피사체의 초점을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우 경졍력 있는 가격으로 매우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올해의 미러리스 광각 줌렌즈

소니 FE 16~35mm F2.8 GM


소니의 프리미엄 G Master 시리즈 중 하나로 전체 이미지에서 인상적인 선명도를 제공하는 훌륭한 광각 줌렌즈입니다. 워더 실링 기능이 있으며 전문가용으로 제작되었지만 경쟁사 제품에 비해서 무게가 가볍습니다. 선명도도 좋고 비네팅도 적으며 왜곡이 적은 사진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조경, 건축 및 도시 풍경 사진 촬영에 완벽한 렌즈입니다. 


올해의 DSLR 단초점 렌즈

캐논 EF 85mm f/1.4L IS USM

이 독특한 렌즈는 내장된 손떨림 방지(이미지 안정화)기능과 매우 큰 조리개를 결합한 렌즈입니다. 매우 낮은 조명에서도 손으로 들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워더 실링 기능이 있고 매우 빠르고 정확한 AF를 제공하며 전문적인 작업을 위해서 제작된 렌즈입니다. 아웃포커싱이 매우 미력적이지만 이전의 캐논 85mm 렌즈에 비해서 선명도가 향상되었습니다. 고해상도 풀프레임 DSLR로 촬영하는 인물 사진과 결혼 사진가에게 완벽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올해의 프로용 렌즈

니콘 AF-S NIKKOR 180~400mm f/4E TC1.4 FLED VR

니콘의 첫 텔레컨버터 내장 렌즈는 많은 전문 스포츠 및 액션 사진가에게 꿈을 실현하는 렌즈입니다. 사용하기 쉬운 텔레컨버터를 사용하면 최대 조리개 f/5.6에서 최대 560mm 초점 거리를 제공합니다. 최대 조리개로 촬영하는 경우에도 줌 전체 범위에서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효과적인 이미지 안정화 기능을 사용하면 셔터 속도를 최대 4단계 느리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물, 먼지로 부터 전면을 보호할 수 있는 불소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올해의 DSLR 망원 줌렌즈

탐론 70~210mm F/4 Di VC USD

탐론의 최신 망원 줌으로 f/4 고정조리개 줌렌즈입니다. AF가 빠르고 광학 이미지 안정화 기능으로 고품질 광학 렌즈로 경쟁사 렌즈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합니다. 매력적인 아웃포커싱 효과와 함께 최소한의 수차로 인상적이고 선명한 사진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비교적 가벼우며 내습성이 들어가 있습니다. 야외에서 정기적으로 촬영하는 사진작가에게 좋은 카메라입니다. 견고성도 좋고 휴대성이 좋아서 프로 사진작가에게 좋은 카메라 렌즈입니다.



올해의 DSLR 표준 줌렌즈

시그마 14~24mm F2.8 DG HSM ART

이 시그마 렌즈는 인상적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선명도가 매오 좋으며 같은 종류의 렌즈와 비교하면 이렇게 조리개 개방수치가 높은 렌즈를 찾기 어렵습니다. 선형 왜곡이 없고 색수차가 거의 없습니다. 매우 양호한 품질로 먼지와 물 튀김으로부터 렌즈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악천후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풀프레임 DSLR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경 및 건축용 렌즈로 좋습니다. 


올해의 혁신상

캐논 라이트스피드 470EX-AI 플래시


이 제품이 혁신상 받을 것 같았습니다. 이전 외장 플래시는 상단 플래시 헤드를 수동으로 꺾고 각도를 맞춰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 캐논 라이트스피드 470EX-AI는 예비 발광으로 천장 바운스 각도를 스스로 조절해서 최적의 각도를 찾아줍니다. 또한 버튼 한 번으로 각도를 기억하는 메모리 기능이 있어서 수평에서 수직 모드 사진을 촬영할 때도 플래시 헤드를 수동으로 조절해 줄 필요가 없습니다. 

E-TTL 컨트롤을 사용해서 플래시가 자동으로 정확한 각도로 발광해서 완벽한 노출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eisa.eu/awards/photograph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