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사진영상기자재전에 니콘은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카메라 시장이 축소되고 있어서 많은 브랜드가 참석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니콘은 캐논과 함께 DSLR의 쌍두마차였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니콘이 참가를 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니콘의 참석에 이러저러한 말을 많이 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니콘은 지금 큰 위기에 빠졌습니다. DSLR 신제품도 더디게 나오고 미러리스은 아예 신제품이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지금 니콘은 D850이 먹여 살린다고 할 정도로 니콘의 새로운 풀프레임 DSLR인 D850의 인기는 대단하지만 다른 제품들에 인기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하락으로 인해 니콘은 많은 직원을 내보내고 있고 다른 회사에 인수 될 것이라는 소리가 많습니다. 쉽게 무너질 회사는 아니지만 캐논과 소니로 기울어지는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3인자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안 좋은 소식이 또 들려왔네요


니콘 미러리스 Nikon1

니콘은 니콘 미러리스 제품인 니콘1(Nikon1)생산을 공식 중단 했습니다. 2015년 4월 니콘 J5가 발표된 후 후속 기종 발표가 없어서 단종 시키려나 보다 했는데 역시나 단종 시키네요


니콘 미러리스 Nikon1


니콘의 Nikon1 미러리스는 인기가 없었습니다. 렌즈 교환식이지만 1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해서 화질이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수준이었습니다. 스마트폰이 계속 발전하고 있는데 1인치 이미지센서는 화질면에서 큰 매력이 없습니다.  게다가 경쟁 회사들의 미러리스에 비해서 기능이나 성능도 좋지 못했습니다.  

DSLR의 두 거장인 니콘과 캐논 중에 니콘이 2011년 Nikon1으로 먼저 미러리스 시장에 뛰어 들었지만 먼저 라인을 중단시키네요. 반면 캐논은 작년과 올해 수 많은 미러리스 제품을 선보였고 연말이나 내년 초에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렇다고 니콘이 미러리스 시장을 접은 것은 아닙니다. 니콘도 캐논과 비슷한 시기에 풀프레임 미러리스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니콘 미러리스 Nikon1

니콘 미러리스 Nikon1

니콘은 DSLR 시장에 뒤늦게 뛰어들어서 주도권을 캐논에게 빼앗기더니 미러리스 시장에서도 판단착오로 미러리스 시장에서 후발 주자도 아닌 새롭고 험난한 도전자가 되었네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8.07.16 15: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마트폰과 차별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살아남을수
    있을텐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