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이케아 여름세일에서 본 태양광 충전 야외 조명기구 솔빈덴

by 썬도그 2018. 6. 21.
반응형

이케아가 한국에 진출한 지 4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케아 광명을 시작으로 고양까지 점점 매장 수를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이케아 광명은 전 세계 이케아 매장 중 매출 1위입니다. 이는 규모도 큰 것도 있지만 정말 많은 사람들 특히 20~40대 부부들이 참 많이 찾습니다. 이케아 가구는 조립식 가구를 위주로 다양한 일상용품을 판매합니다.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이 이케아가 매년 여름이 시작되면 '미드 솜마르'라는 여름 세일을 합니다. 몇몇 제품을 최대 50% 할인을 해서 판매를 합니다. 올해는 6월 21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을 합니다.


이케아 태양광 충전 야외 조명기구 솔빈덴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오랜만에 들린 이케아는 재미있는 조명을 많이 선보였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건 솔빈덴입니다. 이 솔빈덴은 작은 연등 같은 조명입니다.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긴 LED 조명 줄에 달린 LED 램프를 전등 갓처럼 씌워서 야외나 실내에 걸어 놓는 인테리어 조명입니다.  가격은 12개에 6,900원입니다.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야외에서 사용하려면 솔라르베트라는 태양광 전지판이 달린 조명 줄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낮에 태양광 패널로 배터리를 충전한 후에 저녁에 스스로 빛이 납니다. 마당이나 정원이 있는 집이나 카페 창가 같은 곳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연등 같은 전등이 꽤 많았습니다. 그런데 전등이라고 하기엔 빛이 나지 않아서 전등 갓인줄 알았습니다. 알아보니 솔빈덴은 태양광 충전으로 낮에 태양광으로 전기를 충전했다가 밤에 스스로 켜지는 태양광 조명기구 전체를 솔빈덴이라고 하네요.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크기와 모양에 따라서 가격은 다 다릅니다. 튜브 모양의 솔빈덴은 12,900원인데 여름 세일인 '미드 솜마르' 기간에는 4,900원에 핀매하네요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한국의 연등 같은 등도 있습니다. 크기별로 다 준비되어 있네요.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이케아의 시그니처 후식인 400원 짜리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이케아에서 나왔습니다.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입구에 보니 작은 야외 정원이 있네요. 그런데 조명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전선을 끌어다 연결한 조명인 줄 알았는데 가까이 가서 보니 전원선이 안 보입니다.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바로 옆에는 솔빈덴이 있네요. 그제서야 알았습니다. 이 정원에 있는 모든 조명은 솔빈덴이네요. 즉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야외 조명입니다.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안에 들여다 보니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배터리가 달려 있네요.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탁상 스탠드형도 있습니다. 원뿔형태인데 창가에 둬서 태양광을 머금은 후 밤에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겠네요. 끈을 이용해서 나무에 걸면 야외 조명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덩굴 같은 제품도 있네요.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가까이가서 보니 솔라르베트 태양광 충전 패널이 있네요. 이걸 조명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네요. 


이케아 솔빈덴 태양광전등

솔빈덴이 꽤 신기하고 좋다고 페이스북에 올렸더니 내구성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충격과 야외 노출시 장시간 사용할 수 없다는 경험담이 올라왔습니다. 야외용인데 내구성에 문제가 있다면 좀 문제가 있네요. 실내 창가 등으로는 괜찮을 것 같기도 하네요. 

이케아는 다양한 신제품을 계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태양광 충전등들은 꽤 흥미롭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