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살면 문제가 없지만 같이 살면 문제가 되는 것이 코골이입니다. 코골이가 심한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은 고통스럽죠. 5명 중 1명은 코골이를 합니다.
코골이가 발생하는 원인은 기도가 좁아져서 코골이가 발생합니다. 기도가 좁아지고 이 좁은 공간에 공기가 통과하면 점막을 진동해서 코골이가 나옵니다. 이는 창문을 활짝 열어 놓으면 바람 소리가 나지 않지만 살짝 열어 놓으면 바람 소리가 나는 것과 비슷합니다.
기도가 좁아지지 않고 크게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죠. 따라서 혀를 포함한 목 주변의 근육을 이완시켜야 코골이가 멈추거나 줄어듭니다. 비만과 이중 턱의 신체적 특징이나 술을 먹고 자면 코골이가 심해집니다.
Snore Circle Smart Eye Mask(아이 마스크)는 골전 소리를 인식해서 코골이를 인식하면 부드러운 호흡을 지원하는 코골이 방지 아이 마스크입니다.
코골이 소리를 인식하는 골전도 인식 기술을 특허로 낸 아이 마스크는 수면 중에 일어나는 코골이를 인식한 후에 본체에 탑재 된 마이크로 진동판으로 부교감 신경과 인두 신경을 관장하는 미주 신경에 미약한 소리와 진동을 발생합니다. 보통 코 고는 사람의 코골이를 멈추는 방법으로 코 고는 사람을 가볍게 살짝 치면 코골이를 멈춥니다. 이 원리를 이용했습니다.
총 36 패턴의 강약의 진동 기능을 탑재해서 코고는 사람의 어깨를 살짝 툭툭 치는 것 같은 효과를 냅니다. 그렇다고 너무 진동이 심하면 잠을 깨기 때문에 수면에 최대한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진동을 합니다.
임상 실험에서 30,40대 남성에서 아이 마스크를 착용했더니 코골이가 46%나 감소했습니다. 100%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고 반 정도 효과가 있네요.
무게는 38g으로 무척 가볍습니다.
아이 마스크 전용 앱을 설치하면 코를 고는 회수와 정지 회수와 코골이 소리 데시벨과 수면 중 뒤척임 횟수와 수면 주기 체크와 코골이 녹음 기능과 알람 기능도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에 전송됩니다. 직장에서 잠시 낮잠을 자거나 비행기에서 잠을 잘 때 기차 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출시된 이 아이 마스크는 1월에 출시되어서 1만 대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가격은 12,960 엔으로 약 13만원입니다. 가격은 싸지 않지만 코골이가 심한 분들에게는 괜찮은 제품 같네요.
출처 : http://weatherly.ok.shopserve.jp/SHOP/snorecircle0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