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수동렌즈 잘 만드는 삼양. 캐논 AF 14mm f/2.8 EF 렌즈 나온다

by 썬도그 2018. 1. 6.
반응형

한국에도 렌즈 잘 만드는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삼양렌즈입니다. 이 삼양렌즈는 서드파티 렌즈 제조 회사로 역사가 꽤 오래 되었습니다. 삼양렌즈는 가격 대비 성능이 좋아서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삼양렌즈는 탐론이나 시네마와 달리 주로 수동 렌즈를 생산합니다. 이게 삼양렌즈의 특징이기도 하지만 좀 불만인 것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소니 마운트 AF 렌즈가 나왔을 때 사람들이 쾌재를 불렀습니다. 하지만 저 같이 니콘이나 캐논 카메라가 있는 분들은 언제 니콘이나 캐논 AF 자동초점 렌즈가 나올지 눈 빠지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캐논 유저에게 희소식이 들려왔네요



포토루머스닷컴에서는 삼양이 캐논 마운트 AF 14mm f/2.8 EF 렌즈를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광각 렌즈로 풍경 사진 많이 찍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네요. 

자세한 스펙이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캐논 DSLR 쓰는 분들에게는 선택지가 늘어서 좋겠네요. 아쉽게도 니콘 AF 삼양렌즈 이야기는 없네요. 그러나 니콘용 AF렌즈도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삼양렌즈가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다양한 렌즈를 내놓고 있습니다. 렌즈 성능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인기가 계속 올라가고 있네요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다만 좀 크다는 것이 아쉽긴 합니다. 선예도가 좋은 삼양렌즈. 흥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