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레퍼런스폰인 구글 픽셀 시리즈는 뛰어난 성능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꽤 인기가 높죠. 구글의 차세대 레퍼런스폰인 차기 구글 픽셀 XL의 디자인 사진을 안드로이드 폴리스가 입수해서 공개했습니다.

 http://www.androidpolice.com/2017/07/11/exclusive-this-is-the-2017-google-pixel-xl-with-low-bezel-amoled-display-and-squeezable-frame/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신뢰할 수 있는 관계자로부터 받았다는 차기 구글 Pixel XL 이미지 한 장을 공개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 보다 세로로 더 깁니다. 이는 갤럭시S8이나 G6와 비슷한 18 : 9 비율로 나올 듯 하네요. 

구글 픽셀 시리즈 중에서 대화면 모델인 구글 픽셀 XL 답게 디스플레이 크기는 6인치입니다. 디스플레이는 IPS LCD 디스플레이가 아닌 갤럭시 시리즈에서 사용하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LG전자도 내년에는 IPS 디스플레이 대신 아몰레드 같은 OLED 디스플레이 제품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이 되네요. OLED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가 없이 자체 발광할 수 있어서 그립부분까지 디스플레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이 차기 구글 픽셀 XL도 그렇고 차기 아이폰도 LG 디스플레이로부터 제공 받은 OLED 디스플레이를 쓴다고 하네요. 이렇게 되면 LG전자는 자연스럽게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가장자리를 보면 곡선 3D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8과 비슷하지만 차기 구글 픽셀 XL은 디스플레이 부분은 평평합니다. 좌우는 물론 상하 베젤이 엄청나게 얇네요. 

후면을 보면 요즘 대세인 듀얼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네요. 참고로 구글 픽셀 시리즈의 카메라는 DxOMark에서 스마트폰 카메라 중에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후면에는 지문 인증 버튼도 있습니다. 단 1장의 사진이라서 이어폰 단자가 있는 지는 알 수가 없네요. 

또 하나의 특징은 그립감이 무척 뛰어난 디자인입니다. 이는 G6와 갤럭시S8로 우리는 이미 익숙한 풍경이죠. 전면에서 디스플레이 비율이 무척 높아서 휴대성과 그립감은 높이면서 동시에 대화면인 6인치를 제공합니다. 

차기 구글 픽셀 XL이지만 이렇게 나올지는 장담을 못합니다. 다만 이 사진을 제공한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신뢰도를 10점 만점에 8점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2017년 10월에 나올 예정인 차기 구글 픽셀 XL. 3개월 정도 남아 있어서 디자인은 그 사이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