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LG G6로 GIF 움짤 사진 만드는 방법

by 썬도그 2017. 4. 21.
반응형

LG G6는 V20과 카메라 기능이 거의 비슷하지만 스퀘어 모드 등 다양한 편의 기능과 재미있는 사진 놀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능은 자주 쓰지는 않지만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GIF 움짤 제조는 아주 재미있는 기능이네요


GIF 움짤 기능은 전작인 V20에는 없던 기능입니다. LG G6는 일반 촬영 모드에 다양한 모드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GIF 움직이는 짤방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연사로 촬영한다

연사로 촬영을 합니다. 연사는 셔터 버튼을 길게 누르면 쫘라라라락 소리를 내면서 연속 촬영이 됩니다. 


2. 연사 촬영을 하면 오른쪽 상단에 GIF 버튼을 누른다

연사 촬영을 하면 오른쪽 상단에 GIF 버튼이 생깁니다. 여길 과감하게 눌러주세요


3. GIF 메뉴에서 설정 후 저장을 한다

GIF 메뉴에 들어가면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가 존재합니다. 먼저 연관 콘텐츠를 누르면 내가 촬영한 연사 사진이 상단에 나오고 중간에 같은 날 촬영한 사진 그리고 버스트 샷(연사) 모드로 촬영한 과거 사진까지 다 호출합니다. 버스트 샷을 눌렀더니 G4로 촬영한 사진까지 다 나오네요. SD 카드에 G4 사용할 때 촬영한 사진 다 담아 놓았는데 거기 있는 것까지 다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GIF 기능을 좀 설명하면 연사로 촬영한 사진을 1장의 사진으로 묶어주는 간단한 기능입니다. 속도를 누르면 GIF 속도를 느리게 중간, 빠르게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율은 1 : 1 부터 18 : 9 그리고 세로 모드 등 다양한 화면비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순서는 뒤에서 앞으로, 앞에서 뒤로 또는 반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복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저장을 누르면 사진이 저장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G6에서 만든 GIF 사진은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습니다. 

 

G6는 이런 다양한 사진 놀이 기능이 있어서 SNS를 많이 활용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