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카페 운영을 지원하느라고 태어나서 처음으로 방산 시장을 자주 다니고 있습니다. 방산 시장은 유명한 광장 시장 맞은 편에 있는 시장입니다. 이곳은 식당이나 카페 같은 요식업을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공산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식자재만 빼고 다 있다고 볼 수 있죠. 특히, 1회용품이나 소모품을 많이 판매합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고 보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이런 저에게는 방산시장은 신세계였습니다. 식당에서 사용하는 온갖 부자재들이 여기 다 몰려 있네요. 


커피숍을 운영하는 분을 대신해서 제가 시장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커피 종이컵도 엄청 다양하네요. 생판 1온스가 30ml인지도 모르던 제가 이제는 355mm 톨 사이즈가 12온스라는 것을 다 알게 되었네요. 

그런데 여기는 슈퍼마켓 같은 곳이라서 종이컵 단가가 좀 쎄네요. 아주 비싼 것은 아닌데 거래처를 뚫어야 하기 때문에 1원이라도 (정말 1원이 쌓이면 큰 돈이 되니) 더 싼 곳을 찾아야 했습니다.


1회용 커피컵을 전문적으로 파는 곳을 찾기는 정글에서 바늘 찾기 같더군요. 자포자기 정처없이 흘러 다니다가 작은 커피숍을 발견했습니다. 

Dibs Chuu(딥스 츄)?? 재미있는 이름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방산 시장에서 커피숍을 운영한다면 방산 시장에 대한 지리나 여러가지 들어볼 말이 있지 않을까 해서 들어가 봤습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아메리카노가 2,000원, 카페라떼가 2,500원으로 다른 곳보다 1,000원 정도가 더 쌉니다. 간판도 직접 쓰셨나 보네요. 이 '딥스 츄'가 특이한 것은 한 때 대유행을 했지만 요즘은 좀 잦아든 '츄러스'를 판매합니다. 


날도 춥고해서 따뜻한 카페라떼를 시켰습니다. 가격은 2,500원 쌉니다. 카페라떼가 나왔는데 거품이 거품이 구름 살결 같네요. 정말 부드럽고 부드럽습니다.


중년의 여자 사장님이 혼자 운영하시는데 라떼 마시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먼저 종이컵 어디서 구매하세요? 라고 물으니 바로 대답을 해줍니다. 보통, 이런 것 하나도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영업 노하우라고 생각하시는 지 별거 아닌 것도 잘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런데 초면에 바로 알려주시네요. 이외에도 몇 가지 노하우 등을 챙겨주셨습니다. 

순간! 서광이 비치는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종이컵 구매처를 알아내고 여러가지 노하우도 챙겼습니다. 정말 마인드 좋고 커피 맛도 좋고 자주 찾을 카페입니다. 실제로 2번이나 들렸고 앞으로도 계속 들려서 인사 드릴 생각입니다. 

매장은 5평 정도로 크지 않습니다.



의자가 이렇게 3개만 있고 바로 앞이 테이블입니다. 주로 테이크 아웃이나 배달을 많이 하시나 보네요. 근처 방산 시장에 회사들이 많아서 전화 주문을 받으면 배달을 해주십니다. 

'딥스 츄'라는 이름에 대해서 물어보니 원래 경희대 앞에서 '츄러스' 판매점을 운영하다가 이곳으로 옮겼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네이버나 다음에 '딥스 츄' 검색하면 경희대 점이 나옵니다. 

2번 째 방문 때는 '키위 쥬스'와 '츄러스'를 주문했습니다. 츄러스는 1,500원으로 아주 저렴합니다. 직접 츄러스를 기름에 튀기시는 모습이 너무 신기하더군요. 가래떡 같은 것을 뽑아서 바로 기름에 튀기고 파우더를 묻혀서 나오는데 맛이 정말 꿀이 좔좔 흐르는 느낌입니다.

사장님이 처음 먹어 보냐고 묻는데 뜨끔 했습니다. 제가 츄러스 같은 주전부리 잘 안 먹어요. 제가 맛이 좋다고 칭찬을 하자 처음 먹어 보는 사람이 칭찬한다고 살짝 핀잔을 주시네요. 서로 웃었습니다. 그런데 처음 먹어봐도 나이가 많아서 다른 음식과 비교할 수 있고 먹어보면 이 음식이 진국인지 쭉정인지 바로 알 수 있어요.

제가 느낀 느낌은 느끼할 줄 알았는데 느끼하지 않았습니다. 떡처럼 쫄깃한 느낌도 있고 따뜻해서 그런지 먹기 딱 좋네요. 여기 방문하시면 꼭 츄러스는 먹어보세요. 


사장님이 사람을 상대하는 회사를 오래 다니셔서 사람하고 이야기 하는 것 너무 좋아하십니다. 커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방산 시장에 가시면 '딥스 츄' 카페 꼭 들려 보세요.  가성비 좋은 커피에 츄러스까지 강추입니다. 

다음 지도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고 찾기 쉽지는 않습니다. 골목길에 있는데 위 지도를 확대해서 보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주소는 '서울 중구 을지로 33길 2-7입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딥스 츄 | 서울 중구 을지로33길 2-7
도움말 Daum 지도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7.02.14 1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생산업체와 직접 연결해 구매할수도 있더군요^^
    종이컵은 영세업체가 많아 가능하지 싶습니다
    아미 인쇄도 해줄걸요?

  2. Favicon of http://hong-cklab.tistory.com BlogIcon Jason Hong 2017.02.14 1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딥스츄 사장님 엄청 좋으신 분인가 봅니다. ^^. 츄러스 맛도 궁금하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