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분실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찾는 구글의 스마트폰 찾기 기능

by 썬도그 2016. 6. 4.
반응형

스마트폰을 분실 한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그래서 비밀번호 설정도 패턴 설정도 해 놓지 않고 사용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자주 많이 분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은 기능이 나왔네요

구글의 스마트폰 찾기 기능

 

https://security.google.com/settings/security/find-your-phone 에 접속을 하면 분실한 스마트폰이나 집안 또는 사무실 어디에 뒀는지 모르는 스마트폰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위 링크에 접속하니 제가 쓰고 있는 LG G4가 나오네요.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있으면  다른 기기도 보일 겁니다. 

 

 

LG G4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구글 계정 비번 넣으라고 합니다. 구글 계정 비번은 항상 잘 간수해야해요. 저 같은 경우 2단계 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등록하지 않는 PC나 스마트폰에서 접속하려고 하면 문자 메시지 인증 받게 해 놓았어요. 구글 계정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벨소리와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벨소리는 분실폰이 아닌 집안이나 사무실에 놓고 어디 있는지 모르는 폰 찾을 때 좋아요. 벨소리를 클릭하면 벨소리만 울립니다. 화면 키면 꺼지고요.

 

 

찾기 버튼은 분실폰을 찾을 때 쓰입니다. 벨 울리기와 잠금 초기화가 있습니다. 잠금은 말 그대로 화면을 잠그는 것이고 초기화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싹 지우는 기능으로 공장 초기화 기능입니다. 이거 누르면 스마트폰 안에 있는 내용 싹 지워집니다. 아깝죠. 그러나 그걸 다른 사람이 아는 것보다 낫다고 판단한 경우 최후의 수단으로 초기화 시켜야 합니다. 

 

 

스마트폰 위치 정보를 받아야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는데 위치정보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수락 버튼 누르시고요. 

 

 

수락하면 잠시 후에 스마트폰이 있는 위치를 70미터 내외의 위치로 알려줍니다. 정확하게 어디인지 알 수 없지만 대충 어디 있는 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아는 지역 내가 분실한 지역이 관공서나 사무실 등의 공공장소가 아닌 곳이면 그곳에서 전화를 해서 스마트폰을 좀 찾아 달라고 부탁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지하철이나 공공장소라면 찾기 어렵죠.

 

 

스마트폰 주운 분에게 연락을 유도 할 수 있는 휴대전화 잠금 설정

이럴 때는 https://security.google.com/settings/security/find-your-phone 에 다시 접속해서 중간에 있는 휴대전화 잠금설정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이 비밀번호를 걸어 놓지 않고 사용하는 분들은 스마트폰 주운 분이 내 정보를 쉽게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휴대전화 잠금 설정 상단의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화면 잠금 설정'에 4자리 숫자 비번을 넣으면 화면이 잠깁니다.

하단에 휴대전화를 습득한 사람에게 표시될 메모 작성도 매력있게 적을 수 있습니다. 기본 메시지가 있지만 좀 더 확실하게 찾고 싶으면 휴대전화 되돌려 주시면 10만원 사례하겠습니다라고 하면 좀 더 확실하게 찾을 수 있겠죠.

내 휴대전화를 습득한 분이 내 분실 폰으로 연락할 수 있는 번호를 적어 놓으면 더 찾기 쉽겠죠. 

 

 

직접 시도해 봤습니다. 휴대전화 잠금 설정을 하니 제 스마트폰에 위와 같이 뜨네요. 메시지 확실하게 뜨네요. 소유주와 통화를 누르면 

 

제가 지정한 번호로 전화를 겁니다. 그렇게 통화가 되면 어디서 전해줄지와 사례금을 드릴지 정도를 알려주면 됩니다. 보통 사례비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 사람이 그걸 전해주려고 만나야 하는 시간에 대한 기회비용은 줘야 하거든요. 따라서 적당한 선에서 사례비를 전해주세요. 

택시 기사님의 경우 영업 시간을 빼야 하기 때문에 택시비 정도는 챙겨드려야죠. 

 

 

만에 하나 습득한 사람이 돌려 줄 마음이 없으면 화면을 열려고 하겠죠. 이럴 때는 비밀번호 설정을 해놓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숫자 비번을 넣어야 합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저 같이 패턴락도 숫자 비번도 안 넣고 쓰는 분들도 이 '구글 스마트폰 찾기 >> 휴대전화 잠금 설정 상단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 돌려 받을 길이 없다 할 때는 아쉽지만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세요. 개인 정보로 인한 2차 피해는 막아야죠. 그래서 항상 백업을 생활화 해야 합니다. 

 

메뉴는 이외에도 많습니다. 가장 하단에 기기 삭제 고려도 있네요. 
지금 당장 설정해 놓아서 만에 하나 생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분실에 대비하세요

구글 스마트폰 찾기 https://security.google.com/settings/security/find-your-pho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