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카메라 모듈을 사용해도 아이폰은 사진이 더 뛰어납니다. 이는 뛰어난 튜닝 기술이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은 아이폰 카메라 관련 인력만 무려 800명이 있다고 하죠.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아이폰 카메라를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또한, 뛰어난 카메라 앱들이 앱스토어에 많습니다.
이 아이폰 카메라가 또 한번 진화를 할 것입니다. 이스라엘 카메라 모듈 벤처기업인 LINX를 인수한 애플사가 아이폰7에 듀얼 카메라를 후면에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맥루머스는 아이폰7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듀얼카메라 예상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 듀얼 카메라는 이미 LG G5에서 선보였습니다. V10에서는 전면 듀얼 카메라로 G5에서는 후면 듀얼 카메라를 선보였죠.
그러나 애플 아이폰7과는 좀 다릅니다. G5는 2개의 카메라가 화각만 다른 광각, 표준 렌즈입니다. 반면, 아이폰은 광각렌즈와 줌 렌즈가 달립니다. 광학 줌렌즈를 단 스마트폰 카메라는 거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디지털 줌으로 확대가 가능했거든요.
그러나 디지털 줌은 확대할수록 화질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에 아이폰은 광학 줌렌즈를 장착해서 출시할 예정입니다. 위 이미지는 애플사가 특허를 낸 듀얼 카메라 특허 이미지입니다. 아마 저렇게 나올 듯하네요
맥루머스는 이걸 동영상으로 재현해서 보여줬습니다. 보통 아이폰으로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하면 이렇게 나오죠
그런데 듀얼 카메라 모드로 촬영하면 왼쪽은 일반 렌즈 모듈, 오른쪽은 줌 렌즈 모드가 같이 보입니다.
손가락으로 왼쪽 화면을 움직이면 그 부분만 확대해서 보여줍니다.
촬영한 영상도 이렇게 한 화면에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예상 또는 추측이기에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만 슬로우 모션 기능 등을 추가하면 동영상에 큰 변혁이 일어날 듯합니다.
예를 들어서 타격하는 모습이나 운동 장면을 촬영해서 내 타격 모습을 느린 화면으로 볼 수도 있고 줌으로 당겨서 볼 수도 있는 등 동영상과 사진 쪽에 큰 변화가 올 듯하네요
아이폰의 핵심 기능은 점점 카메라가 되는 것 같네요
출처 : http://www.macrumors.com/2016/03/07/apple-dual-camera-iphone-interf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