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은 문자와 음악 듣기 포털 앱으로 뉴스 기사와 검색 그리고 페이스북, 카카오톡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문자 기능입니다. 원래 스마트폰의 메인 기능은 통화입니다. 그러나 요즘은 메일이나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업무 연락을 하고 정보를 전달을 충분히 할 수 있어서 간편함 때문에 문자가 주요 연락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무료라서 좋긴 한데 업무용으로 활용하기에는 알림 기능 등에서 미흡한 점이 많습니다. 또한, 무조건 설치된 기본 앱도 아니라서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무용지물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중요 알림 기능은 문자 앱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카드 결제, 택배 배송, 쇼핑 구매 알림, 웹 서비스 2차 인증 등등 기업들이 고객에게 보내는 정보는 모두 문자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사용도도 높고 중요성도 높은 문자 앱을 어떤 것을 쓰네요?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기본 문자 앱을 사용할 것입니다. 이 기본 문자 앱은 기본 앱이다 보니 많은 기능이 없습니다. 스팸 문자 필터링도 못 하고 그냥 문자 오면 그 문자 보여주는 역할만 합니다. 이런 기본 문자 메시지 앱을 쓰는 분들에게 좋은 문자 앱이 바로 '여름'입니다.
문자를 유형별로 간편하게 정리해주는 문자 앱 '여름'
스마트한 문자메시지 앱 '여름'은 문자를 유형별로 분류해서 저장해주는 문자 앱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카드 결제 승인 문자는 카드 함에 자동으로 분류해서 넣어서 이달의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단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택배 배송 문자가 날아오면 택배 함에 문자를 넣고 택배 배송 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하고 똑똑한 문자 앱입니다.
이 '여름'을 지난 1주일 동안 사용해봤습니다.
이름이 독특합니다. 보통 문자 앱이라면 문자를 연상하게 하는 단어를 쓸 텐데 전혀 상관없는 '여름'이라는 이름을 쓰네요. 바로 입에 안 붙어서 그렇지 한 번 들으면 잊지 않는 이름입니다. 그렇다고 여름에 아무 의미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새로운 문자 세상을 열다의 의미로 열다를 여름으로 명사화시킨 이름입니다.
이 '여름'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이통3사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여름'이라고 쳐도 나오고 '여름 문자'라고 입력해도 나옵니다.
체험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 스마트한 문자 앱 '여름'은 여름의 시원한 계곡처럼 시원스러운 앱입니다. 그냥 보따리에 이것저것 다 쑤셔 넣은 문자를 수납함에 차곡차곡 분류해서 보관해주는 앱으로 실용성이 무척 좋습니다.
먼저 UI를 보면 튀지 않으면서도 잔잔한 새벽의 여름 해변처럼 차분한 느낌이 듭니다. 보통 문자 앱을 띄우면 텍스트가 가득한 문자 메시지를 쫘~~악 보여주는데 여름 바다가 연상되는 감성 사진이 떠 있고 하단에 최근 도착한 문자 2개가 보입니다. 손가락으로 화면을 우로 쑥 올리면 오른쪽 사진처럼 문자가 쫙 나옵니다.
상단을 보면 전체메시지, 카드, 택배, 스팸, 쇼핑정보 등의 분류함이 있습니다. 이 분류함은 문자 앱 '여름'의 핵심 기능입니다. 새로운 문자가 도착하면 그 문자가 카드 결제 정보면 카드 함에 택배 관련 문자면 택배 함에 자동으로 분류 저장하고 11번가나 쿠팡 같은 온라인 쇼핑 정보는 쇼핑정보 함에 자동 분류합니다.
여기에 내가 분류함을 더 추가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까지 넣었습니다.
각 문자 분류함은 문자 함을 밀어 올려서 상단 분류 메뉴를 터치해서 분류함을 변경할 수 있지만, 화면을 좌/우로 밀어서 다음 분류함을 볼 수 있습니다. 좌/우로 밀어서보면 위 사진처럼 달콤한 사진이 배경으로 뜹니다. 문자도 보고 달달한 사진으로 안구정화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 본 지 1주일밖에 안되었지만, 이 달달한 사진은 윈도우테마처럼 테마를 정해서 변경할 수 있게 해주었으면 하는 생각도 드네요. 테마를 유료화해도 괜찮을 것 같고요
"신용 카드로 온라인 쇼핑을 하니 카드 결제 문자와 배송 문자가 자동으로 분류되어 저장되다"
문자 앱 '여름'을 체험해보기 위해서 온라인 쇼핑을 해봤습니다. 마침 의자를 교체하려고 했고 쿠팡에서 의자를 구매했습니다. 구매하자마자 현대카드 결제 승인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기본 문자 앱을 '여름'으로 바꿔놓고 여름 문자 앱을 실행해 봤습니다.
카드 분류 함을 선택하니 카드 이미지가 배경으로 된 카드함이 나옵니다.
놀랍게도 8월 신용카드 사용 금액이 나옵니다. 주로 쓰는 카드 2개가 있는데 두 카드의 8월 사용 금액이 합산되어서 보여집니다.
현대카드와 국민카드 최신 문자를 터치하면 그 신용카드로 사용한 금액이 쭈루룩 나옵니다. 보통, 내가 얼마나 쓰는 지 잘 챙기지 않는데 이걸 보니 내가 주로 어디에 돈을 많이 쓰는 지 알 수 있네요. 수시로 온라인 쇼핑을 하거나 카드 결제를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자신의 결제 내역을 카드별로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카드사별 조회를 누르면 그 달의 총 결제액을 보여주고 상단 년도/월 변경 메뉴를 누르면
년도 월을 변경해서 과거 결제액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쓰는 팬택 베가 LTE-A를 구매한 이후 한 번도 문자를 지우지 않았는데 작년 쇼핑 결제액까지 다 볼 수 있네요. 이 기능을 이용해서 좀 더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쇼핑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구매한 의자 배송 정보가 떴네요. 택배 배송이 시작되자 배송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도착한 배송 문자는 자동으로 택배 함에 저장되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택배 배송 추적을 웹 사이트에 가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택배 문자에 운송장 번호가 포함되어야 배송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같은 날 알라딘에도 책을 주문했습니다. 배송이 시작되자 운송장 번호가 담긴 문자가 날아왔습니다. 택배 문자 함에 보니 배송 현황이 보이네요. 그런데 상단 오른쪽에 조회하기가 있는데 이는 배송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 조회하기를 눌러보니 배달 완료가 떴네요. 집에 책이 잘 도착했나 봅니다. 이렇게 택배가 어디까지 와 있는지를 알고 싶으면 조회하기만 누르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옥뮤다에 빠졌는지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택배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주로 하는데 '여름' 문자 앱을 깔고 나니 배송 현황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이달의 신용카드 결제 금액도 바로 알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팸 문자도 자동 분류 후 알아서 일관 차단시켜주는 여름 문자 앱"
스팸 문자는 정말 골치 아픈 존재입니다. '여름 문자 앱'은 이 스팸 문자도 자동으로 스팸 함에 분류합니다. 분류만 하는 것이 아닌 자동으로 차단해 줍니다. 또한, 스팸이 의심되는 문자는 주의, 경고, 악성 표시로 문자의 위험도를 표기해 줍니다.
스팸 문자가 아닌데 스팸 함에 있으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문자인데 함부로 스팸 함으로 문자를 보내면 안 되죠. 여름은 이걸 방지하기 위해서 새로운 문자지만 스팸이 의심스러운 문자나 URL이 포함된 문자는 사용자 평가를 받습니다. URL이 포함된 문자에는 문자 하단에 URL평가가 있습니다. 이걸 터치하면 URL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그 URL주소에 접속해서 별 이상이 없으면 괜찮아요를 눌러서 다른 사용자에게 URL을 통한 스미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알려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자가 URL을 직접 접속한 후 그 정보를 표시해서 다른 사용자에게 URL접속을 경고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쇼핑정보와 인증 문자 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증 문자 함은 아주 유용하네요. 저는 다음과 구글, 페이스북에 2단계 인증 보안을 걸어 놓아서 새로운 기기에서 접속을 하면 2차 인증 보안 인증 코드를 문자 문자로 받아서 사용합니다. 이 2차 인증을 하면 보안이 강화되어서 해킹 위협으로부터 좀 더 안전하게 웹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인증 코드 문자는 인증을 하고 나면 별 쓸모가 없고 문자 함 용량만 차지합니다. 그래서 그때그때 지우긴 하는데 귀찮죠. '여름 문자 앱'은 인증 코드 문자 함에 들어간 인증 코드 문자를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문자 함을 사용자가 추가할 수 있는 편집 기능이 있는 '여름' "
여름의 주요 기능은 문자를 자동으로 각각의 분류된 문자 함으로 자동으로 분류하고 저장합니다. 택배, 카드, 인증, 쇼핑정보, 스팸이 기본적으로 생성이 되어 있습니다. 내가 분류함을 따로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여름'은 사용자가 직접 분류함을 생성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문자 분류함 상단의 '편집'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분류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분류함은 나랑 친한 지인이나 친구 또는 가족의 연락처만 등록하면 그 문자 함에 포함된 연락처에서 온 문자만 따로 분류해서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가족이라는 분류함을 만들고 가족들의 연락처를 등록하면 가족에게서 온 문자는 바로 가족 문자 함에 저장됩니다.
또한, 새로운 문자 함의 배경 이미지를 내가 촬영한 사진이나 웹에서 다운받은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는 투박한 문자만 보던 것을 넘어 신박한 그림 배경으로 뜨기에 문자 보는 맛이 좋습니다. 이 커스텀(개인화) 기능은 정말 맘에 드네요
기타 기능들
환경설정에는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단체 문자나 자주 쓰는 문구는 상용구에 직접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미싱을 방지하기 위해서 터치를 하면 URL로 바로 연결되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부모님들에게는 URL연결을 끊어 놓는 것이 좋죠. 스미싱은 URL에 적힌 주소만 접속해도 악성코드가 스마트폰에 심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T114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들의 전화번호와 비교해서 동일한 전화번호면 기업명이나 상호명이 떠서 어떤 기업에서 보낸 것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새 문자 작성 버튼을 누르면 자주 연락을 하는 분들의 연락처가 떠서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름을 1주일간 사용하면서 택배 문자와 카드 결제 문자를 분류해주고 택배 배송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카드 사용 결제금액을 합산해서 보여줘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무료 문자 어플인 '여름'은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에게는 추천할 만한 앱입니다.
스마트한 문자 메시지 앱 '여름'은 구글스토어에서 '여름' 또는 '여름 문자'라고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https://goo.gl/EvrCiQ
페이스북 여름 페이지: https://goo.gl/KJmCPs
“본 포스팅은 여름 서비스의 홍보글로 해당업체의 지원(원고료)을 받아 작성된 포스트입니다.”